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글, 검색 광고 '스폰서드 섹션' 도입…원하면 숨길 수 있어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광고 라벨이 더 눈에 띄게 바뀌고, 사용자가 원하지 않을 경우 숨길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됐다.

구글이 검색 광고를 개별적으로 '스폰서드'(Sponsored) 태그로 표시하던 기존 방식에서, 상단에 '스폰서드 섹션'을 만들어 한 번에 광고를 모아 표시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고 13일(현지시간) IT매체 더버지가 전했다.

이 섹션은 페이지를 스크롤해도 계속 보이며, 하단의 버튼을 클릭해야만 광고를 숨길 수 있다. 하지만 숨기기 버튼을 누르려면 광고를 지나쳐야만 가능하다. 구글은 이번 업데이트가 데스크톱과 모바일에서 순차적으로 적용된다고 밝혔다.

구글은 2020년부터 검색 광고 레이블을 애드(Ads)에서 스폰서드로 변경하며 자연 검색 결과와의 차이를 줄여왔다. 그러나 이번 변화로 광고는 더 눈에 띄게 되었고, 사용자가 직접 숨기는 선택지를 제공하면서도 광고 노출을 유지하려는 전략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이를 탐색을 더 쉽게 만들기 위한 노력이라고 설명했지만, 광고를 숨기기 위해서는 반드시 노출을 거쳐야 한다는 점에서 논란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탁재훈 추성훈 신스틸러상
    탁재훈 추성훈 신스틸러상
  2. 2백악관 황금열쇠
    백악관 황금열쇠
  3. 3당일배송 우리집
    당일배송 우리집
  4. 4강태오 김세정 베스트 커플상
    강태오 김세정 베스트 커플상
  5. 5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