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송미령 장관 "소비자 물가 부담 완화…농식품 수급 안정에 총력"

연합뉴스TV 김도헌
원문보기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오늘(14일) "할인 행사, 공공 배달앱 등을 활용해 소비자의 물가 부담을 완화하고, 농식품 수급 안정을 위해 탄력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송 장관은 오늘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농식품부 국정감사 인사말에서 "농산물은 수급이 안정적이지만 축산물, 가공식품, 외식 가격은 작년보다 높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농업 생산성 제고, 기후변화 대응,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글로벌 공급망 강화를 통해 농업 생산·유통의 구조를 바꾸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수확기 쌀 수급에 대해서는 "2025년산 쌀 수급은 예상 생산량 기준으로 다소 과잉이 예상된다"면서 "앞으로 수급 상황을 살펴보면서 수확기 대책 시행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산지 쌀값은 지난 5일 기준 한 가마니(80㎏)에 24만 7,952원으로 수확기 동안 지난해나 평년보다 높게 형성될 전망이라고 송 장관은 설명했습니다.

송 장관은 올해 다소 이른 시기인 지난달 12일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가 발생했다면서 동절기 AI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방역관리를 철저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정부가 농업을 국민 먹거리를 지키는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농업인의 소득·경영 안정에 대한 국가 책임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균형 성장과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농촌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송 장관은 K-푸드 수출이 지난달까지 78억 달러로 작년보다 6.3% 증가했다며 "K-컬처, K-뷰티와 연계해 농식품 수출 전략을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송미령 #국정감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도헌(dohoney@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