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조선 언론사 이미지

이제 디즈니+ 채널에도 e스포츠 등장! KeSPA컵 디즈니+에서 독점 생중계

스포츠조선 남정석
원문보기


디즈니+ 채널에도 e스포츠가 데뷔한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2025 KeSPA컵' 및 2026년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에 나서는 e스포츠 국가대표 콘텐츠의 독점 중계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디즈니+에서 KeSPA컵과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출정식 및 평가전이 독점으로 생중계 된다. 대회 하이라이트와 인터뷰 등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 2015년 처음 시작된 KeSPA컵은 이번 디즈니+와 협력을 계기로 대회 위상을 더욱 강화하고 콘텐츠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협회는 전했다. 이번 계약은 2026년 12월 말까지며, 지난 7월 협회로부터 콘텐츠 및 중계권 유통 권리를 공식 위임받은 키플레이어에이전시(KPA)와 협업했다.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은 "이번 디즈니코리아와 협력은 e스포츠 국가대표 콘텐츠의 가치를 증명할 수 있는 좋은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회는 이번 계약이 중계권사, 종목사, e스포츠 팀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간 호혜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5 KeSPA컵은 국가대표 선발 자격요건 대회로서,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으로 오는 12월 6일부터 14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2026년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참가후보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경기인 등록 및 대회 참가가 필수적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전참시
    음주운전 임성근 전참시
  2. 2그린란드 긴장 고조
    그린란드 긴장 고조
  3. 3SSG 베니지아노 영입
    SSG 베니지아노 영입
  4. 4세네갈 징계 위기
    세네갈 징계 위기
  5. 5대통령 추경 기회
    대통령 추경 기회

스포츠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