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번 내리실 역은 을지로4가, 케이뱅크역입니다"

파이낸셜뉴스 박문수
원문보기
"인뱅 최초 케이뱅크역 탄생"...을지로4가역 병기 오는 12월부터 을지로4가(케이뱅크) 병기 지하철 안내 표지 등 인지도·친밀도 강화 서울 지하철 45개 역사 자체 브랜드 ATM 운영

케이뱅크 제공

케이뱅크 제공


[파이낸셜뉴스] 케이뱅크가 인터넷전문은행 3사 중 처음으로 역명병기 마케팅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서울교통공사와 계약해 을지로4가역을 오는 12월부터 ‘을지로4가(케이뱅크)’로 병기한다. 지하철 안내 표지, 전동차 안내 방송, 노선도 등 다양한 교통 안내 매체에 케이뱅크 이름을 알린다. 계약기간은 2028년말까지 3년이다.

케이뱅크는 지하철 이용객이 이번 역명병기로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접하길 기대하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와 친밀도 역시 올라갈 전망이다.

케이뱅크는 사옥이 위치한 을지로 지역의 상징성을 활용해 대중적 인지도를 높이고 기업 이미지를 강화할 전략이다. 을지로는 대한민국 금융기관과 주요 기업 본사가 밀집한 서울 도심 핵심 업무지구이다. 여기에 오래된 골목과 노포 식당 그리고 새롭게 문을 열 '힙한 술집'의 인기에 힘입어 '힙지로'라는 별칭을 얻었다. 을지로4가역은 2호선과 5호선이 교차하는 환승역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거점 중 하나다.

한편, 케이뱅크는 인터넷은행 중 유일하게 자체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운영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서울 지하철 역사 45곳에 ATM을 설치해 입출금 등 주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각 ATM은 작은 카페를 주제로 디자인됐다.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해 인터넷은행다운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는 것이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