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3.0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뉴욕증시 개장 전 특징주...블룸에너지 30% 급등, AI·희토류주 강세

뉴스핌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서울=뉴스핌] 고인원 기자= 미국 증시가 전날 트럼프 대통령의 대중(對中) 유화 발언에 힘입어 반등세를 보이는 가운데 13일(현지시간) 뉴욕증시 프리마켓에서는 인공지능(AI)·에너지·우주항공주 등이 강세를 보였다.

특히 브룩필드와의 대규모 계약을 발표한 블룸에너지가 급등세를 이끌었다.

로켓랩의 우주발사체 [사진=업체 홈페이지]

로켓랩의 우주발사체 [사진=업체 홈페이지]


◆ 블룸에너지(NYSE:BE)

연료전지 제조업체 블룸에너지 주가는 개장 전 거래에서 30% 급등했다. 회사 측이 글로벌 자산운용사 브룩필드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용 연료전지 설치를 위한 최대 50억달러 규모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히면서다. 이번 계약은 AI 인프라 전력 수요 확충을 위한 브룩필드의 첫 전략적 투자로 평가된다.

◆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NASDAQ:WBD)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WBD)가 파라마운트·스카이댄스 측의 주당 20달러 수준 인수 제안을 거절했다는 블룸버그 통신의 보도에 워너브라더스의 주가는 개장 전 4% 이상 올랐다.

보도는 스카이댄스가 더 높은 제안을 내거나, 적대적 인수 또는 공동 인수 파트너를 모색할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쉐이크쉑(NYSE:SHAK)

버거 체인 쉐이크쉑은 제프리스가 투자의견을 '언더퍼폼'에서 '보유(hold)'로 상향 조정하면서 개장 전 2% 상승했다.

증권사는 "최근 주가 하락으로 위험 대비 보상(risk-reward) 비율이 균형을 찾았다"고 평가했다.

◆ 에스티로더(NYSE:EL)

화장품 브랜드 에스티로더는 골드만삭스가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상향 조정하면서 4% 급등했다. 골드만은 "에스티로더 주가는 펀더멘털 전환점에 접근하고 있으며 최대 30%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전망했다.


로켓랩(NASDAQ:RKLB)

로켓 제조업체 로켓랩은 모간스탠리가 목표주가를 '월가 최고치'로 상향 조정했다는 소식에 개장 전 6% 가까이 뛰었다.

모건스탠리는 "차세대 발사체 '뉴트론(Neutron)'의 첫 발사가 주가의 핵심 촉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USA 레어어스(NASDAQ:USAR)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의 희토류 수출 통제 강화에 대응해 보복 조치를 경고하자 미국 내 희토류 관련주가 급등했다.

USA 레어어스는 17% 상승했고, 크리티컬 메탈스(CRML)는 13%, 에너지 퓨얼스(UUUU)는 16%, 엠피 머터리얼즈(MP)는 약 9% 올랐다.

◆ 스텁허브 홀딩스(NYSE:STUB)

온라인 티켓 플랫폼 스텁허브는 IPO(기업공개) 이후 월가 주요 증권사들이 잇따라 '매수' 의견을 제시하면서 개장 전 거래에서 주가가 6% 상승했다. 골드만삭스는 리포트에서 "상품보다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며 스텁허브의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koinwo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오영수 무죄 판결
    오영수 무죄 판결
  2. 2대장동 항소 포기 논란
    대장동 항소 포기 논란
  3. 3민생 예산 편성
    민생 예산 편성
  4. 4대통령실 이전 논란
    대통령실 이전 논란
  5. 5황선홍 이달의 감독상
    황선홍 이달의 감독상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