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헝그리앱 언론사 이미지

[10월1주 HA랭킹] 라스트Z, 원조 제치고 왕좌 등극… 복고 감성 ‘추억의 잡화점’ 돌풍

헝그리앱 헝그리앱
원문보기


추석 연휴가 길어지며 이용자들의 플레이 패턴에도 미묘한 변화가 감지됐다. 주력 서바이벌 장르 간의 경쟁은 한층 치열해졌고, 느긋한 연휴 분위기 속에서 감성 게임들이 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예상치 못한 움직임이 포착됐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라스트Z: 서바이벌 슈터’의 1위 등극이다. 원조격인 ‘라스트워: 서바이벌’을 제치고 왕좌에 오른 것으로, ‘라스트워’가 3위까지 밀려난 반면, ‘킹샷’은 간신히 2위를 지켜냈다. 두 서바이벌 게임이 앞다투어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내놓는 가운데, 유저들은 보다 빠르고 직관적인 전투 감각을 보여준 ‘라스트Z’ 쪽으로 이동한 모습이다.



‘로블록스’는 긴 추석 연휴의 수혜를 가장 크게 본 게임이다. 가족 단위 플레이와 친구 초대 유저가 폭증하면서, 다시 4위까지 상승했다. ‘마비노기 모바일’ 역시 꾸준한 이벤트와 커뮤니티 활동을 기반으로 5위권에 재진입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반면, 한때 상승세를 탔던 ‘WOS: 화이트아웃 서바이벌’은 6위에 고정되며 잠시 숨을 고르는 모양새다.



이번 주 가장 주목받은 신작은 단연 ‘추억의 잡화점’이다. 1980년대를 연상시키는 복고풍 그래픽과 감성적인 연출로, 7위에 단숨에 안착했다. 단순한 경영 시뮬레이션에 그치지 않고, ‘어린 시절의 추억’을 세밀하게 재현한 점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누룽지 사탕, 구슬치기, 장난감 총 등 잊고 있던 향수를 자극하는 아이템들이 유저들의 마음을 움직였다는 평가다.

게임은 구멍가게, 오락실, 극장 등 80년대의 공간을 자유롭게 꾸미고 운영할 수 있는 구조로, “내 어린 시절의 상점”을 경영하는 재미를 전면에 내세운다. 단순하지만 따뜻한 감성과 흙수저에서 큰 부자로 성장하는 스토리 라인이 맞물리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부담 없는 진입장벽을 자랑한다.



그 외 ‘가십하버: 합성 & 스토리 게임’은 8위로 소폭 하락했으며, ‘로얄 킹덤’은 9위로 내려앉았다. ‘탑 히어로즈’는 꾸준한 업데이트와 유저 복귀 효과로 TOP10을 유지하며 뒷심을 발휘했다.


10위권 밖에서는 ‘운빨존많겜’이 11위에서 숨을 고르고 있으며, ‘뮤: 포켓 나이츠’가 15위까지 상승해 다음 주 TOP10 진입을 노리고 있다. 한편, 대규모 업데이트로 화제가 되고 있는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이터널’은 17위를 유지하며 안정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헝그리앱 랭킹 100위까지 확인하려면 클릭하세요~

유진호 기자 (desk@hungryapp.co.kr)

<저작권자 ©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전참시
    음주운전 임성근 전참시
  2. 2트럼프 그린란드 소유권
    트럼프 그린란드 소유권
  3. 3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4. 4공천 헌금 의혹
    공천 헌금 의혹
  5. 5손나은 호텔 도깨비
    손나은 호텔 도깨비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