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웹툰, 올해도 '뉴욕 코믹콘' 참가...북미 이용자 접점 늘리기

파이낸셜뉴스 주원규
원문보기
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 제공


[파이낸셜뉴스] 네이버웹툰은 지난 9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뉴욕 자비츠 센터에서 열린 ‘2025 뉴욕 코믹콘(NYCC)’에 참가해 공식 부스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뉴욕 코믹콘은 매년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대규모 팝 컬처 이벤트로 만화, 그래픽 노블, 애니메이션, 영화, TV 시리즈 등 대중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행사로, 수십만명이 몰리는 대규모를 자랑한다.

네이버웹툰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뉴욕 코믹콘에 참가하며 북미 이용자를 대상으로 웹툰 알리기에 나섰다.

올해에는 '입학용병', '전지적 독자 시점' 등 웹툰 오리지널 작품 캐릭터들 뿐만 아니라 네이버웹툰과 파트너십을 맺은 주요 북미 출판사의 글로벌 인기 지식재산권(IP) 캐릭터들이 웹툰 부스를 함께 꾸몄다.

부스에서는 △단행본, 카드 등 다양한 웹툰 굿즈를 뽑을 수 있는 대형 뽑기 기계, △코스튬 플레이 이벤트, △작가 사인회, △한정판 굿즈 판매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렸다.

특히 매일 열린 코스튬 플레이 이벤트에서는 웹툰 캐릭터 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인기 캐릭터 코스프레를 한 팬들이 한데 모여 큰 볼거리를 제공했다.


창작자 13명과 진행한 팬사인회도 매 시간 긴 줄을 형성하며 많은 팬들이 모였다. 한국 작가로는 입학용병의 YC, 락현 작가가 미국에서 첫 사인회를 진행하며 북미 팬들과 만남을 가졌다.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는 "웹툰의 글로벌화를 이끄는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전 세계의 창작자들과 팬들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플랫폼이 되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