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15.5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국토부, 자율주행 일상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뉴시스 이연희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31일까지 국민제안…상금 최고 300만원
자율주행 정책 수립…서비스 출시 검토
[서울=뉴시스] 자율주행 일상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2025.10.13. (자료=국토교통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자율주행 일상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2025.10.13. (자료=국토교통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연희 기자 =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자율주행 일상 서비스 아이디어 국민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목적은 자율주행 기술이 교통과 물류, 생활 안전, 도시 관리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될 수 있도록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제안의 장을 마련하는 것이다.

공모 주제는 '자율주행을 활용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 아이디어'다. ▲택배와 배달 등 물류·유통 ▲버스와 택시 등 교통 ▲방범 등 생활 안전 ▲방재와 방역 등 도시 관리 분야에서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희망자는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국토부와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의 안내문과 양식에 따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에 대해서는 약 2주 간의 심사와 공개검증을 거친 뒤 11월 중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국토부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심사에서는 창의성, 실현 가능성, 정책반영 가능성, 논리성 등을 종합 평가하며, 대상(국토부 장관상)을 비롯한 총 4건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 최고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우수상은 200만원, 우수상은 100만원씩 받는다.

수상작은 향후 자율주행 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된다. 우수 제안은 실제 생활 속 서비스로 출시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임월시 국토부 자율주행정책과장은 "국민이 직접 참여해 자율주행 서비스의 미래를 그려 나가는 뜻깊은 기회"라며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면서 우리 동네에서 직접 타보고 싶은 자율주행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yhle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장동 항소 포기 논란
    대장동 항소 포기 논란
  2. 2손흥민 토트넘
    손흥민 토트넘
  3. 3정동원 무면허 기소유예
    정동원 무면허 기소유예
  4. 4이이경 놀뭐 하차
    이이경 놀뭐 하차
  5. 5김건희 로저 비비에
    김건희 로저 비비에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