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송언석 "3대 특검, 괴물집단으로 전락…인권 짓밟는 수사 중단하라"

머니투데이 민동훈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the300]

(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5.10.13/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5.10.13/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대(내란·김건희·채 해병) 특검은 이재명 정권의 폭력적 본성을 보여주는 괴물집단"이라고 주장했다.

송 원내대표는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특검파견 검사와 수사관들은 인권을 짓밟는 수사를 중단하라"고 밝혔다.

송 원내대표는 "사람 죽이는 폭력적 수사를 당장 그만두라"며 "양심에 반하는 폭력행위는 즉각 중단돼야 마땅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조은석 특검과 민중기특검은 지난 3개월여 70억여원을 썼다고 한다"며 "그 중에 17억은 특별활동비라고 한다. 즉 사용내역을 공개하지 않는 쌈짓돈"이라고 했다.

이어 "도대체 그 큰 돈을 쓰면서 무슨 성과를 냈느냐"며 "조은석 특검은 우리당 젊은 사무처 당직자의 핸드폰, 노트북, 심지어 여행용 가방까지 뒤졌다. 민중기 특검은 산후조리원에 들이닥쳐 절대안정을 취해야 할 산모를 압수수색했고 이명현 특검은 구순 노인인 김장환 목사를 압색한것도 모자라 증인신문까지 청구했다"고 했다.

송 원내대표는 "오산미군기지, 야당 중앙당사, 교회 예배당, 산후조리원까지 오만곳을 다 압수색색하고 다니면서 3대 특검은 무려1만8982건의 통신조회를 하면서 국민의 전화통화 내역까지 사찰했다"며 "국민의 전화통화 내역까지 사찰해서 특검이 얻은게 뭐냐. 남은 건 양평 군청 공무원의 비극적인 죽음밖에 없다"고 했다.


이어 "지금 3대 특검이 하는 행태는 민주당이 계속 비난해온 검찰의 폭력적 수사보다 10배, 20배는 더 폭력적인 만행을 저지르고 있다"며 "이처럼 무도한 특검을 만든 사람은 이재명 대통령과 민주당"이라고 했다.

송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오늘 국정감사에 조희대 대법원장을 출석하라고 협박하고 있다"며 "마음대로 안되면 동행명령을 발부하겠다고 한다. 오만하고 야만적인 사법부 협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 대법원장이 국감 증인으로 나와야한다면 이 대통령과 우원식 국회의장도 증인으로 나와야 한다"며 "그런데 대통령실 국감에 이 대통령은커녕 김현지 전 총무비서관조차 못 부르겠다는 게 민주당 입장 아니냐"고 했다.


이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조 대법원장을 굳이 증인으로 부르겠다는 속셈은 이 대통령의 공직선거법 위반 재판의 파기환송 판결에 대해 그 책임을 국감장에서 묻겠다는 것"이라며 "결과적으로 사법부 대선개입 의혹 진상규명이 목적이 아니라 이재명 무죄 조작을 위한 민주당의 노골적인 재판 개입으로밖에 볼 수 없다"고 말했다.

민동훈 기자 mdh5246@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종 미우새 논란
    김민종 미우새 논란
  2. 2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3. 3차태현 성격 논란
    차태현 성격 논란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