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웹툰, 美 대중문화 행사 ‘뉴욕 코믹콘 2025’ 성료

조선비즈 김수정 기자
원문보기
2025 NYCC 부스 전경. /네이버웹툰 제공

2025 NYCC 부스 전경. /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은 미국 현지 시간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뉴욕 자비츠 센터에서 열린 ‘2025 뉴욕 코믹콘(NYCC)’에 참가해 공식 부스를 열고 행사를 성료했다고 13일 밝혔다.

뉴욕 코믹콘은 매년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대규모 대중문화 행사다. 만화, 그래픽 노블, 애니메이션, 영화, TV 시리즈 등 대중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행사다. 매번 수십만 명의 관람객이 몰릴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네이버웹툰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뉴욕 코믹콘에 참가하며 북미 이용자를 대상으로 웹툰 알리기에 나섰다. 올해에는 ‘입학용병’, ‘전지적 독자 시점’ 등 웹툰 오리지널 작품 캐릭터들 뿐만 아니라 네이버웹툰과 파트너십을 맺은 주요 북미 출판사의 글로벌 인기 지식재산권(IP) 캐릭터들이 웹툰 부스를 함께 꾸며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매일 열린 코스튬 플레이 이벤트에서는 웹툰 캐릭터 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인기 캐릭터 코스프레를 한 팬들이 한데 모여 큰 볼거리를 제공했다. 창작자 13명과 진행한 팬사인회도 매 시간 긴 줄을 형성하며 많은 팬이 모였다. 한국 작가로는 ‘입학용병’의 YC, 락현 작가가 미국에서 첫 사인회를 진행하며 북미 팬들과 만남을 가졌다.

김준구 웹툰 엔터테인먼트 및 네이버웹툰 대표는 “피땀 흘려 제작한 훌륭한 콘텐츠를 우리 플랫폼을 통해 세상에 선보여 주신 전 세계의 창작자들 덕분에 수많은 사람들이 웹툰을 알게 되었고, 이러한 대규모 행사에서 팬들에게 큰 즐거움도 줄 수 있게 되었다”며 “웹툰의 글로벌화를 이끄는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전 세계의 창작자들과 팬들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플랫폼이 되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정 기자(revis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은경 이진호 체납
    신은경 이진호 체납
  2. 2대통령 통일교 겨냥
    대통령 통일교 겨냥
  3. 3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4. 4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5. 5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