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앤더슨vs원태인, 준PO 3차전 에이스 맞대결...'확률 100% 잡으러 간다'

이데일리 이석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SSG랜더스와 삼성라이온즈가 2025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준PO·5전 3승제)에서 1승씩 주고받은 가운데 다가올 3차전에서 두 팀의 운명이 엇갈릴 전망이다.

SSG와 삼성은 13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준PO 3차전을 벌인다.

SSG랜더스 선발투수 드류 앤더슨. 사진=연합뉴스

SSG랜더스 선발투수 드류 앤더슨. 사진=연합뉴스


삼성라이온즈 선발투수 원태인. 사진=연합뉴스

삼성라이온즈 선발투수 원태인. 사진=연합뉴스


삼성은 지난 9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1차전에서 선발 최원태의 깜짝 호투와 이재현, 김영웅의 홈런포를 앞세워 5-2로 기선을 제압했다. 하지만 SSG는 우천으로 하루 미뤄진 11일 2차전에서 김성욱의 9회말 끝내기 홈런에 힘입어 4-3 승리를 거두고 반격에 성공했다.

역대 5전 3선승제 준PO 시리즈에서 1승 1패로 맞섰을 때 3차전을 이긴 팀은 무조건 시리즈를 잡았다. 이에 이번 3차전 승부가 이번 시리즈 결과를 좌우할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 틀림없다.

게다가 팀은 이날 3차전에서 에이스를 선발로 내세운다. SSG는 올 시즌 탈삼진 2위 드류 앤더슨, 삼성은 토종 에이스 원태인이 선발투수로 마운드를 책임진다. 현재 가장 믿는 투수들이 나오는 만큼 이 경기를 놓치는 팀은 치명상이 불가피하다.

앤더슨은 올 시즌 정규리그 30경기에서 12승 7패, 평균자책점 2.25의 특급 성적을 기록했다. 탈삼진 245개로 프로야구 단일 시즌 최다 탈삼진 역대 2위 기록을 쓸 만큼 압도적인 구위를 자랑한다. 올 시즌 삼성을 상대로도 강했다. 삼성 상대로 두 차례 등판해 1승, 평균자책점 2.08을 기록했다.


변수는 몸 상태 회복 여부다.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앤더슨은 당연히 준PO 1차전에 나왔어야 했다. 하지만 최근 장염 증세에 시달리면서 준PO 1, 2차전에 등판하지 못했다. 지난 10일 불펜 투구를 하는 등 출전 준비를 마치긴 했지만 컨디션이 100% 돌아왔는지는 확실치 않다. 그동안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해 체중이 3㎏ 정도 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원태인은 지난 7일 NC 다이노스와 와일드카드 결정전(WC) 2차전 이후 5일 만에 등판한다. 올 시즌 정규시즌 27경기에서 12승 4패, 평균자책점 3.24로 토종 선발 가운데 단연 돋보이는 활약을 펼쳤다. WC 2차전에서 6이닝 무실점으로 역투, 삼성의 승리를 견인했다.

올 시즌 SSG를 상대로는 3경기에서 승패 없이 평균자책점 3.71을 기록했다. 다만, 기예르모 에레디아에게 5타수 4안타 피안타율 0.800을 기록하는 등 SSG 주축 타자들에게 약한 면모를 보인 것이 께름칙하다.


두 팀 선발 대결이 우열을 가리기 어렵다고 볼 때 승부는 불펜 싸움에서 갈릴 가능성이 크다. 두 팀은 지난 준PO 1, 2차전에서 상반된 불펜 운영을 가져갔다.

SSG는 선발 투수에 이어 이로운, 노경은, 김민, 조병현 등 불펜 투수들을 정상적으로 가동했다. 마무리 조병현이 2차전에서 동점 실점을 내준 게 찜찜하지만 SSG는 3차전 이후에도 정공법으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반면 삼성은 이번 가을야구에서 선발투수를 구원으로 기용하는 변칙 승부수를 던졌다. WC 2차전에서 선발요원인 헤르손 가라비토에게 마무리를 맡긴 데 이어 준PO 2차전에선 1선발인 아리엘 후라도를 9회말에 등판시켰다. 가라비토나 후라도를 불펜으로 활용한다는 것은 현재 삼성에 믿을만한 마무리 투수가 없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준PO 3차전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박진만 삼성 감독은 경기 막판 승부처에서 다시 선발 요원을 구원으로 활용할 가능성이 충분하다.

준PO 3, 4차전이 열리는 삼성라이온즈파크가 홈런이 잘 나오기로 유명한 ‘홈런공장’인 만큼 홈런에 의해 승부가 갈릴 가능성이 농후하다. 앞서 준PO 1차전은 양 팀 합쳐 홈런 3방이 터졌고, 2차전은 끝내기 홈런으로 승부가 결정됐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벽화
    손흥민 토트넘 벽화
  2. 2살라 인터뷰 논란
    살라 인터뷰 논란
  3. 3대통령 정원오 칭찬
    대통령 정원오 칭찬
  4. 4이재성 피셔 감독 마인츠
    이재성 피셔 감독 마인츠
  5. 5이태석 프리킥 골
    이태석 프리킥 골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