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4 °
SBS 언론사 이미지

일가족 4명 숨진 채 발견…경찰 "내부가 미로 같아"

SBS 김진우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앵커>

어젯밤(11일) 경기 가평의 한 식당에서 불이 나 이 식당을 운영하던 부부와 10대 자녀 등 일가족 4명이 숨졌습니다. 식당 내부가 너무 복잡해서 미처 대피하지 못하고 변을 당한 걸로 추정됩니다.

김진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불에 탄 식당 천장이 뻥 뚫려 있습니다.

검게 그을린 잔해들이 널브러져 있고, 경찰 과학수사대와 소방대원들은 식당 내부를 살펴봅니다.


어젯밤 11시 20분쯤 40대 부부가 운영하는 경기 가평군의 한 식당에서 불이 났습니다.

식당 지붕은 불에 타 무너져 내렸습니다.

바로 뒤에는 가족들이 생활하던 공간이 있는데 이곳도 새카맣게 타버렸습니다.


식당 주인 부부와 10대 자녀 등 일가족 4명은 가게 뒤편 원룸 형태의 주거 공간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목격자 : 옆에 불이 확 일어서 저희 집 쪽으로 불이 오고 있더라고요. 놀라서 애들하고 휴대전화만 들고 일단 밖으로 나갔고요.]

일가족이 발견된 곳에는 건물 밖으로 바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없었습니다.


성인 1명이 겨우 통과할 만한 창문만 있었는데, 이마저도 방범창이 설치돼 있었습니다.

[목격자 : (건물 앞에서) 불이 '빵' 나오더라고. (건물) 뒤쪽으로 나와서 사람들이 거기로 구조했어요. 골목이 좁아. 구조하기도 참 힘들었을거야.]

식당 내부도 좁은 공간에 여러 개의 방이 있는 미로 같은 구조여서 대피가 어려웠을 것으로 소방 당국은 추정하고 있습니다.

[김철오/경기 가평소방서 화재예방과장 : 대피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못해서 인명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입구에서 불이 컸기 때문에 나올 수가 없는 상황, 그래서 저희도 매장 안에서 (불이) 나지 않았겠나 추정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범죄 혐의점은 없는 것으로 보고, 정밀 감식을 통해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 강시우, 영상편집 : 박나영)

김진우 기자 hitru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노윤호 결혼 언급
    유노윤호 결혼 언급
  2. 2이랜드패션 물류센터 화재
    이랜드패션 물류센터 화재
  3. 3곽튜브 아내
    곽튜브 아내
  4. 4유해란 안니카 드리븐
    유해란 안니카 드리븐
  5. 5트럼프 농산물 관세 면제
    트럼프 농산물 관세 면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