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馬聯서 '배틀그라운드' 세계대회 열린다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상민]

말레이시아에서 'PUBG: 배틀그라운드'의 세계 대회가 13일 열린다. 다가올 세계 챔피언 대회의 전초전 성격으로 치러진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이달 13일부터 내달 2일까지 약 한 달간 글로벌 e스포츠 대회 'PUBG 글로벌 시리즈(PGS) 9·10'을 말레이시아의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한다.

'PGS'는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의 글로벌 파트너 팀과 각 권역별 시리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24개 팀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대회다.

글로벌 파트너 팀은 총 10팀이며, 권역별로는 한국 3팀 중국 2팀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 3팀 미주 3팀 아시아태평양(APAC) 3팀이 각각 출전권을 획득해 참가한다.

한국에서는 DN 프릭스, 젠지 등 2개 팀이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글로벌 파트너 팀으로 'PGS' 시드권을 획득해 대회 출전권을 획득했다.

또 9월 열린 'PUBG 위클리 시리즈(PWS): 페이즈2'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SGA 인천 배고파 FN 포천 등 세 팀이 한국 서킷 포인트를 통해 출전권을 확보했다.



하반기 'PGS'는 같은 장소에서 두 차례 연달아 개최된다. 'PGS 9'은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PGS 10'은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각각 일주일간 열린다. 총 상금은 대회별로 30만달러(한화 약 4억 2600만원)다.

'PGS'는 그룹 스테이지와 그랜드 파이널 등 2단계의 포맷으로 진행된다. 다음 대회인 'PGS 9'의 그룹 스테이지는 13일부터 15일까지, 그랜드 파이널은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린다.

대회에 참가하는 24개 팀은 각각 8팀씩 세 그룹으로 편성돼 조별로 경기를 치른다. 첫 날에는 A그룹과 B그룹이 함께 경기를 치르며, 두 번째 날에는 B그룹과 C그룹이 경기에 나선다. 마지막 날 A그룹과 C그룹간 대결을 끝으로 그룹 스테이지가 종료된다.


그룹 스테이지는 매일 6매치씩 진행된다. 모든 경기가 종료된 후 누적 토털 포인트를 기준으로 상위 16개 팀은 파이널 스테이지로 진출하고, 하위 8개 팀은 최종 탈락한다.

그랜드 파이널은 그룹 스테이지에서 생존한 16개 팀이 하루 6매치씩 총 18개 매치로 대결한다. 누적 토털 포인트를 기준으로 파이널 스테이지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달성한 팀이 세계 챔피언에 등극한다.

직후 열리는 'PGS 10' 역시 동일한 방식으로 열린다. 각 대회별 결과에 따라 상금과 'PGS 포인트'가 각 팀에 차등 지급된다.



PGS 포인트는 11월 28일부터 개최되는 세계 챔피언 결정전 'PUBG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5' 진출을 위한 포인트 제도다. 'PGS 9·10'을 비롯해 1년간 세계 각 팀이 획득한 PGS 포인트를 기준으로 상위 8개 팀이 'PGC 2025'에 시드권을 받아 출전한다.

다가온 'PGS 9·10'은 배틀그라운드 챔피언을 가리는 'PGC 2025'의 전초전이 될 전망이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이 곧 세계 챔피언에 가까운 팀이 되는 만큼, 정상급 팀들의 불꽃 튀는 기싸움이 뜨겁게 펼쳐질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음주운전 임성근
  2. 2트럼프 관세 압박
    트럼프 관세 압박
  3. 3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4. 4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5. 5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