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테크M 언론사 이미지

[크립토 브리핑] 비트코인 12만달러선 유지...이더리움 업그레이드 기대감 '쑥'

테크M
원문보기
[이수호 기자]



연휴 기간 중 사상 최고가를 찍은 비트코인(BTC)이 차익 실현 매도에 밀리면서 12만 달러 대를 유지 중이다.

10일 코인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국내 거래가는 개당 1억7790만원대로 이달 들어 10% 가량 치솟은 상태다. 다만 24시간 기준으로는 1%대 소폭 하락, 차익 매물 증가로 일시 조정을 맞이한 모습이다.

그간 시세 커플링 현상을 보였던 금값 랠리가 꺾인 것도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나온다. 9일(현지시간)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12월 인도분 금 선물 가격은 전 거래일 대비 97.90달러(2.40%) 내린 온스당 3972.60달러에 마감했다. 5거래일 만에 하락하며 4000달러선을 반납했다.

국산 코인 중에선 넥슨 넥스페이스가 최근 일주일새 5% 가량 빠졌고 넥써쓰의 크로쓰 또한 8% 가량 하락, 개당 300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후사카 업그레이드를 앞둔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 유사한 궤적을 그리며 국내 거래가는 개당 640만원선까지 끌어올렸다. 개발업계에 따르면 연내 이더리움 메인넷에 적용될 예정인 후사카 업그레이드는 단순한 기능 개선을 넘어 이더리움의 근본적인 구조를 재편할 혁명으로 평가받고 있다.


후사카 업그레이드의 핵심 목표는 현재 이더리움 사용자들을 괴롭히는 '가스 요금' 부담을 대폭 경감하는 것이다. 이는 'PeerDAS(Peer-to-Peer Data Availability Sampling)'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 도입을 통해 가능해진다. 이 기술은 네트워크 검증자가 모든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작은 샘플만으로 유효성을 확인할 수 있게 하여, 데이터 처리 효율을 비약적으로 높여준다. 이를 통해 이더리움의 확장 솔루션인 레이어2(Layer 2) 네트워크의 데이터 처리량을 최대 8배까지 향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코인마켓캡의 가상자산 공포 및 탐욕 지수에 따른 가상자산 시장 심리 단계는 58점으로 중간 단계를 기록했다. 이 지수는 값이 제로(0)에 가까워지면 시장이 극도의 공포상태로 투자자들이 과매도를 하며, 100에 가까워지면 시장이 탐욕에 빠져 시장 조정 가능성이 있음을 뜻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준환 올림픽 선발전
    차준환 올림픽 선발전
  2. 2정청래 공천헌금 의혹
    정청래 공천헌금 의혹
  3. 3권상우 손태영 모성애
    권상우 손태영 모성애
  4. 4강성욱 17득점
    강성욱 17득점
  5. 5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테크M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