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주영한국문화원, 런던서 'K-컬처 포럼'…K-소프트 파워 방향 제시

뉴시스 김주희
원문보기
현지 20개 언론 분석 기반 '2025 한국 문화 트렌드' 발표
'K-컬처 포럼:헤드라인 너머(K-Culture Forum: Beyond the Headlines)' 포스터. (주영한국문화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컬처 포럼:헤드라인 너머(K-Culture Forum: Beyond the Headlines)' 포스터. (주영한국문화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주희 기자 = 주영한국문화원이 오는 24일 영국 런던에서 'K-컬처 포럼:헤드라인 너머(K-Culture Forum: Beyond the Headlines)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한국문화의 글로벌 소프트 파워에 대해 K-콘텐츠와 K-푸드를 중심으로 한류의 최전선을 이끌어 온 전문가들이 강연과 토론을 진행한다. 이후 경제·문화·언론·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한-영 전문가와 차세대 리더들이 참여해 심도 있는 교류와 담론의 장을 형성한다.

1부 'K-이니셔티브와 문화예술'에서는 K-이니셔티브의 영국 전략을 소개하고, 한류의 확장 가능성을 다각도로 탐색한다.

선승혜 주영한국문화원장은 영국 언론의 한국 관련 기사들을 분석하고, 한국 소프트파워의 강점과 K-컬처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한다. 또한 한국 문화예술 콘텐츠의 수출 진흥을 지원하기 위한 K-이니셔티브 문화전략을 소개한다.

이어 주영한국문화원 홍보팀은 BBC, 파이낸셜타임즈 등 영국 주요 언론 20개 매체가 발간한 한국 문화 기사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2025 한국 문화 트렌드'를 공개한다.

또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 '달팽이 세럼' 등 주목해야 하는 '영국 문화원 PICKs'를 발표한다.


2부 'K-컬처 패널토론'에서는 2025년 보도량 1위 분야인 K-콘텐츠와 전년 대비 보도 증가율 1위 분야인 K-푸드를 주제로 토론을 펼친다.

3부에서는 한국과 영국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오픈 포럼이 열린다. 국내외 콘텐츠 및 푸드 업계 관계자, 문화외교 전문가, 언론인 등 다양한 참가자들은 한국 문화 수출의 확장 전략을 논의하며 미래 협력 방향을 모색한다.

주영한국문화원은 앞으로도 영국과 한국의 차세대 교류의 장을 확대하고, 한국 문화가 지속 가능하게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