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블핑 제니 소속사, 한글날 맞아 한글폰트 ‘ZEN SERIF’ 출시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블랙핑크 제니(JENNIE)가 새로운 한글 폰트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린다.

9일 소속사 OA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한글을 편리하고 아름답게 사용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며 신규 폰트 ZEN SERIF(젠 세리프) 출시 소식을 알렸다.

소속사는 메타(Meta)와의 협업을 통해 인스타그램 숏폼 영상 편집 앱 에디트(Edits)에 한글 폰트를 최초로 등록했다. 9일부터 전세계 모든 앱 사용자가 해당 신규 폰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젠 세리프 폰트는 전통의 미감과 현대적 감각을 제니의 정체성으로 담아 제작됐다. 전 세계에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출시된 것으로, 한글날을 맞이해 폰트가 출시돼 더욱 의미가 뜻깊다.

앞서 제니는 첫 번째 정규 앨범의 수록곡 젠(ZEN)과 서울 시티(Seoul City)로 한국의 멋을 세계에 알렸고, 서울관광 명예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에 대한 특별한 사랑과 자부심을 드러낸 바 있다.

젠 세리프는 고정된 이미지를 벗어나 오늘의 시각에서 새롭게 창작된 폰트다. 장식을 최소화해 본질을 살리고, 딱딱한 인상을 덜어내면서 유연한 곡선을 더해 섬세한 예술성을 담았다. 서양의 전통 서체인 블랙레터와 한글을 결합해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낯선 조합을 완성했다.


#

정가영 기자 jgy9322@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이준혁 사과
    서현진 이준혁 사과
  2. 2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3. 3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4. 4지브리 전시 연기
    지브리 전시 연기
  5. 5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AI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AI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