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SON, 메시와 비슷한 영향력"... '역대급 극찬' 나왔다! "기대에 부응하는 활약 펼치고 있어"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이주엽 기자] 그야말로 '역대급 극찬'이다.

영국 'BBC'는 8일(이하 한국시간) "축구에서 완벽한 이적이 존재한다면, 손흥민의 LAFC 이적은 그중 하나일 것이다. 선수와 구단 모두 각자의 시점에서 최고의 선택이 된 드문 사례"라고 보도했다.

매체는 이어 손흥민의 활약에 주목했다. 'BBC'는 "물론 MLS는 선수들이 커리어 후반부에 진출하기에 상대적으로 쉬운 리그일 수도 있다. 그러나 유럽에서 명성을 떨친 여러 선수가 MLS에서 실패했고, 오히려 팀에 악영향을 준 사례도 있다. 반면, 손흥민은 기대에 부응하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라고 칭찬했다.

'역대급 극찬'이 나오기도 했다. 매체는 "손흥민은 메시와 비슷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비록 수치상으로는 메시에 미치지 못하나 손흥민의 영향력도 상당하다. LAFC의 단장은 손흥민의 유니폼이 모든 스포츠를 통틀어 가장 많이 팔렸다고 말하기도 했다"라고 이야기했다.

나아가 "어떻게 보면, 전 세계적인 반응만큼이나 지역 사회에서의 뜨거운 반향이 더 중요할 수도 있다. 수많은 스타가 MLS를 거쳐 갔지만, 이러한 연결고리를 만들지 못한 경우가 많다. 그러나 손흥민은 그들과 다른 길을 걷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매체의 말처럼 손흥민은 MLS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직전 애틀랜타전에서도 득점은 기록하지 못했으나 '월드 클래스' 면모를 선보였던 손흥민이었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에 따르면 손흥민은 4번의 드리블 돌파에 성공했으며, 기회 창출 역시 4회를 기록했다. 두 기록 모두 경기 최다에 해당했다.

이에 극찬을 받았다. 축구 매체 '풋붐'은 7일 "손흥민이 LAFC의 5연승을 견인했다. LAFC는 애틀랜타를 상대로 1-0 승리를 거뒀고, 그 중심에는 끊임없이 공격을 이끈 손흥민이 있었다"라고 이야기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2. 2폰세 WBC 멕시코
    폰세 WBC 멕시코
  3. 3박나래 19금 논란
    박나래 19금 논란
  4. 4박나래 김숙 좋아요
    박나래 김숙 좋아요
  5. 5서해 피격 항소 논란
    서해 피격 항소 논란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