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0 °
스포츠조선 언론사 이미지

서유정, 이혼 후 첫 고백 "딸 8개월 때부터 별거..전남편에 미움 많아 괴로웠다"

스포츠조선 조윤선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배우 서유정이 이혼 후 심경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7일 '유정 그리고 주정' 채널에는 '송도 그리고 이혼'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서유정은 이혼 전 거주했던 인천 송도를 찾아 "4년 동안 살았던 곳이다. 살기는 좋았지만 나한테는 마음 아팠던 곳"이라며 과거를 회상했다.

그는 "여기서 코로나 때 송이가 태어났다. 이사 와서 친구나 아는 사람들이 아무도 없었다"며 "(밖에) 나가면 무조건 엄마, 아빠, 아이였던 거 같다. 근데 나는 늘 송이하고 나였다. 거의 둘이서 여기서 지냈다"고 털어놨다.

서유정은 남편과 이혼하게 된 계기에 대해 "비슷한 부분이 없었던 거 같다. 생각하는 부분이 다 달랐던 거 같다"며 "어릴 때는 뭣 모르니까 어떻게든 살아간다고 하는데 나이 들어서 결혼하면 자기들의 고집, 아집 같은 것들이 많다고 하더라. 그 말이 맞는 거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의 나로 봤을 때는 그때도 철이 없었다. 지금 내 나이가 돼서 이 상황이 된 후에 보니까 그때도 우리는 어렸던 거다"라며 "내 지인들한테는 가볍게 말할 수 있는데 방송에서는 어느 선까지 이야기해야 하는지 사실 고민이 많았다. 그러다 보니까 그런 예능도 못 하고, 안 하게 됐던 거 같다. 이런 질문들이 사실 좀 조심스럽다"고 덧붙였다.




서유정은 이혼 전 남편과 출연했던 TV CHOSUN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이하 '아내의 맛')을 언급하며 "그때 우리가 좋았다, 안 좋았다를 오가는 시간이었다. '아내의 맛'을 왜 했냐면 그때 너무 힘들었다. 그래서 우리가 우리의 모습을 보고 싶었다. 서로의 모습을 보면서 무엇이 잘못됐고, 어떻게 행동하는지 보자는 게 제일 첫 번째였다"며 "그때 제일 안타까웠던 게 '이런 걸 좀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그때만 해도 예쁘고 아기자기한 모습, 잘사는 모습만 보여줘야 된다는 거다"라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어 "지금은 '동상이몽' 같은 건 진짜로 싸우는 것도 보여주지 않냐. 그렇게까지는 아니더라도 나는 그걸 원했다. 우리를 돌아보고 싶었다. 부부 관계가 그렇지 않냐. 아까는 좋았다가 저녁때는 싸우기도 하고. 우리도 그랬다. 그렇게 삶을 산 거다. 그렇게 좋아해 놓고 왜 헤어졌냐고 하면 세상에 헤어질 사람 아무도 없지 않겠냐"고 전했다.

서유정은 "송이가 8~9개월 때부터 별거했고 (전남편이) 2주에 한 번씩 올 때도 있고, 안 올 때도 있었다. 그러면서 여기서 2년을 더 살았다. 방법이 없었다. 그게 참 마음이 아프다. 적응이라는 게 쉽지 않지 않냐. 근데 다시 새로 시작하는 느낌도 들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미움이 너무 많아서 나 스스로가 너무 괴로웠다. 송이 아빠에 대한 미움이 너무 많아서 괴로웠는데 그걸 벗어던지기까지 1년 걸렸던 거 같다. 내가 송이한테 아빠 얘기할 때도 미워하는 마음 갖고 있으면 송이가 아빠 이야기를 할 때 좋게 말을 못 하지 않냐. 그게 너무 괴로웠다. 나와의 관계고 문제였지 송이는 아빠가 필요하고 좋은 거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이 사람이 나한테는 안 좋은 사람일 수 있지만 어떤 누군가한테는 좋은 사람일 수도 있지 않냐. 나도 마찬가지다. 그런 것처럼 이 사람은 나쁜 사람이 아니다. 그냥 나랑 타이밍이 안 맞았을 뿐이고 나랑 너무 맞지 않았을 뿐인 건지 이 사람이 기본적으로 나쁜 사람은 아니었다고 생각한다. 송이를 위해서 아빠는 좋은 사람이고 송이한테는 최선을 다하려고 하는 사람이다. 나한테 못하면 어떠냐. 자기 딸한테만 잘하면 된다. 그런 생각을 가지면서 나도 마음이 많이 편안해진 거 같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한편 서유정은 2017년 3세 연상의 비연예인과 결혼해 2019년 딸을 출산했으나 2023년 이혼 소식을 전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종 미우새 논란
    김민종 미우새 논란
  2. 2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3. 3차태현 성격 논란
    차태현 성격 논란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스포츠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