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서진, 오늘(8일) ‘현역가왕2’ 우승 특전곡 ‘당신 이야기’ 발표…“위로가 필요할 때 추천” [일문일답]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박서진이 ‘현역가왕2’ 우승 특전 곡 ‘당신 이야기’의 발매를 앞두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박서진이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현역가왕2’ 우승 특전 곡 ‘당신 이야기’를 발표한다.

‘제 2대 현역가왕’ 박서진은 독보적인 장구 퍼포먼스와 애절한 가창력까지 갖춘 트롯계 올라운더 싱어로 ‘현역가왕2’와 ‘2025 한일가왕전’ 모두에서 환상적인 실력을 뽐내며 무소불위 대한민국 대표 가왕의 품격을 뽐내고 있다.

‘현역가왕2’ 우승 특전 곡 ‘당신 이야기’는 작곡가 윤명선과 박서진이 힘을 합친 곡으로, 감성 트로트의 진수를 선사한다. 성숙한 멜로디, 깊이 있는 가사, 애절한 가창이 삼위일체를 이룬 ‘당신 이야기’는 박서진의 매력을 터트리며 가을 트롯곡의 세계관을 바꿀 것으로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다음은 일문일답.

Q. ‘당신 이야기’는 ‘현역가왕2’의 마스터이기도 했던 윤명선 작곡가가 작사와 작곡을 맡았다. 프로듀서로 만났을 때 달랐던 점이 있었다면?

윤명선 작곡가님은 약간 어디로 튈지 모르는 탱탱볼 같은 스타일의 작곡가다. 사적인 대화를 하다 가도 영감이 떠오르는 것을 보면서, 정말 아티스트의 면모를 느꼈다. 특히 녹음 때 녹음실 안에서 마치 저를 악기처럼 지휘를 하셨고, 저는 작곡가님의 지휘에 따라 노래를 불렀는데 처음에는 ‘이게 될까?’라는 걱정 반, 의심 반이었지만 놀랍게도 노래가 잘 불러졌다. 새로운 경험이라고 생각했다.

Q. ‘현역가왕2’ 앙코르 콘서트에서 ‘당신 이야기’를 들은 팬들이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어떤 부분이 팬들의 눈물샘을 자극했을 거라고 생각하는지?

아직은 저도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처음 시작에는 잔잔한 음악에 느린 곡이라고만 생각하다가 가사를 듣고는 위로를 받는다고 느끼신 것 같다. 평소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고 싶거나, 반대로 듣고 싶은 얘기의 가사가 공감대를 형성한 게 아닌가 싶다.


Q. ‘당신 이야기’를 부를 때 신경 쓴 부분과 어떤 분들이 ‘당신 이야기’를 들어주셨으면 하는지?

감정을 내려놓고 덤덤하게 부르려고 노력했다. ‘당신 이야기’는 마음에 안정이 필요할 때, 위로가 필요할 때 들어주셨으면 한다. 제 팬층인 여성분들도 좋지만 남성분들께서 들어봐 주시고 노래방에서 사랑하는 가족분들에게 용기 내서 불러봐 주시는 건 어떨까 한다.

Q. 앞으로 예정된 한일 TOP7 합동 콘서트에서도 ‘당신 이야기’를 부를 계획 인지, 그리고 어떤 매력으로 일본 팬들을 사로잡을 계획인지?

한일 TOP7 합동 콘서트에서 ‘당신 이야기’를 부를 예정이다. 가능하다면, ‘당신 이야기’를 일본 관객들을 위해 일본어 가사로 부르는 건 어떨지 고민 중이다. 또 일본 팬들에게는 저의 장구 퍼포먼스가 댄스가 아닌 악기로 활용되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우리 전통악기인 장구와 함께 노래하는 모습으로 흥과 한, 두 가지를 다 보여드리고 싶다.

사진=크레아 스튜디오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이정효 감독 수원 삼성행
    이정효 감독 수원 삼성행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트럼프 엡스타인 사진 삭제
    트럼프 엡스타인 사진 삭제
  5. 5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