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0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올해의 최고 신인’ 코르티스, 4주 연속 美 빌보드 차트인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코르티스. 사진| 빅히트 뮤직

코르티스. 사진| 빅히트 뮤직



[스포츠서울 | 서지현 기자] 그룹 코르티스(CORTIS)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 4주 연속 차트인하며 ‘올해 최고의 신인’ 타이틀에 못을 박았다.

7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0월 11일 자)에 따르면 코르티스의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가 ‘월드 앨범’ 2위, ‘톱 커런트 앨범’ 24위, ‘톱 앨범 세일즈’ 27위에 안착했다. 인트로곡 ‘GO!’는 ‘글로벌 (미국 제외)’ 165위에 자리했다.

코르티스의 기세는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팀의 스포티파이 월별 리스너(최근 28일간 청취자 수)는 734만 5139명(10월 5일 자)이다. 올해 데뷔한 신인 가운데 최다 기록이며 기성 보이그룹과 비교해도 상위권에 해당한다. 특히 이들의 월별 리스너는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 발매 당일(9월 8일 자, 약 45만) 대비 16배 이상 증가해 신규 팬덤의 대거 유입을 실감할 수 있다.

코르티스는 공식 활동 종료 후에도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호성적을 거두며 분야를 막론한 러브콜을 받고 있다. 먼저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 레드불과 협업 소식을 알렸다. 브랜드 역사상 K 팝 아티스트와의 파트너십 체결은 이들이 처음이다. 또한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LAFC의 ‘오너리 팔코너’(Honorary Falconer)로 발탁되는가 하면,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가 2025 포스트시즌 홍보 영상에 ‘GO!’ 음원을 사용하는 등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지난달 8일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코르티스의 데뷔 앨범 수록곡 ‘FaSHioN’ 뮤직비디오가 지난 7일 오전 4시경 누적 재생 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sjay0928@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5. 5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