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 최수연 8위, 카카오 정신아 24위...포천, 아시아 100대 여성 리더 선정

매일경제 방영덕 매경 디지털뉴스룸 기자(byd@mk.co.kr)
원문보기
사진 왼쪽부터 네이버 최수연 대표와 카카오 정신아 대표. [사진출처 = 각 사]

사진 왼쪽부터 네이버 최수연 대표와 카카오 정신아 대표. [사진출처 = 각 사]


네이버 최수연 대표가 카카오의 정신아 대표가 나란히 글로벌 비즈니스 매체 포천(Fortune)이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아시아 여성 리더 100인’에 이름을 올렸다.

포천지에 따르면 7일 발표한 명단에서 네이버 최수연 대표는 8위에 선정됐다. 지난해 18위를 차지한 최 대표는 10계단이나 상승하며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다.

포천지는 “2기를 맞이한 최 대표가 인공지능(AI)을 핵심 서비스와 결합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네이버는 ‘소버린 AI’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카카오 정신아 대표는 지난해 45위에서 24위로 오르며 30위권 내에 안착했다.

포천지는 “카카오는 월간 활성 이용자 4900만명에 달하는 카카오톡을 운영 중“이라며 ”특히 정 대표는 오픈AI와의 협업을 통해 AI 기반 서비스 혁신을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 한국 여성 기업인으로는 김민영 넷플릭스 아시아태평양 부사장(49위), 이선정 CJ올리브영 대표(57위), 서성석 코스맥스 회장(82위), 이수경 P&G 글로벌 화장품 사업 프레지던트(88위) 등이 포함됐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개인 정보 유출
    쿠팡 개인 정보 유출
  2. 2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3. 3유재석 이이경 논란
    유재석 이이경 논란
  4. 4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5. 5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