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최수연 네이버 대표·정신아 카카오 대표, 포천 ‘아시아 100대 여성 리더’ 선정

조선비즈 방재혁 기자
원문보기
최수연 네이버 대표와 정신아 카카오 대표가 포천지 선정 ‘가장 영향력있는 100명의 아시아 여성 리더’ 상위권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최수연 네이버 CEO가 네이버 벤처스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해 환영인사를 전하고 있다. /네이버 제공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최수연 네이버 CEO가 네이버 벤처스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해 환영인사를 전하고 있다. /네이버 제공



포천지는 7일 가장 영향력 있는 아시아 여성 리더 100인을 선정하고, 최 대표를 8위에 선정했다. 최 대표는 지난해(18위)보다 순위가 10계단 오르며,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포천지는 “2기를 맞이한 최 대표가 인공지능(AI)을 핵심 서비스와 결합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네이버는 ‘소버린 AI’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정 대표 역시 24위를 기록하며 30위권 내로 진입했다. 정 대표의 지난해 순위는 45위다.

포천지는 “카카오는 월간 활성 이용자가 4900만명에 달하는 한국에서 가장 널리 이용되는 카카오톡을 운영하고 있다”며 “정 대표는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와 새로운 협업을 통해 자사 서비스와 AI 결합에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한국 여성 기업인으로는 넷플릭스 아시아태평양 사업을 통괄하는 김민영 넷플릭스 부사장(49위), CJ 최연소 여성 최고경영자(CEO) 타이틀을 차지한 이선정 CJ올리브영 대표(57위), 코스맥스 창업자인 서성석 회장(82위), 이수경 P&G 글로벌 화장품 사업 프레지던트(88위) 등도 명단에 포함됐다.

방재혁 기자(rhin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통일교 불법 후원 의혹
    통일교 불법 후원 의혹
  3. 3양민혁 극장골
    양민혁 극장골
  4. 4로저스 쿠팡 국정원
    로저스 쿠팡 국정원
  5. 5FC서울 박성훈 재계약
    FC서울 박성훈 재계약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