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1 °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손흥민 10년 넘게 불평 없었는데..."한국 가는 거 미쳤어!" 3개월 만에 또 '9000km' 비행→브라질 MF 한숨

포포투 김아인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포포투=김아인]

브루노 기마랑이스가 10월 A매치 기간 한국으로 장거리 비행을 걱정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0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브라질과 친선 경기를 갖는다. 한국은 이후 오는 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파라과이와 10월 A매치 기간 2번째 평가전을 갖는다.

홍명보호가 '남미 강호' 브라질, 파라과이와 2연전을 치른다. 먼저 만나는 상대는 '세계 최강' 브라질이다. 한국은 브라질과 지난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마지막으로 맞대결을 가졌던 바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 체제에서 한국은 백승호가 환상적인 중거리 대포알 골을 성공시켰지만, 1-4로 벽을 넘지 못하고 8강 진출이 무산됐었다. 지난 2022년에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브라질과 친선 경기를 가졌다. 당시 황의조가 만회골을 넣었음에도 1-5로 크게 졌다.

3년 만에 한국 홈에서 재대결이 성사됐다. '캡틴' 손흥민을 비롯해 김민재, 이강인, 이재성 등 핵심 멤버들이 모두 홍명보호에 이름을 올렸고, 황희찬, 황인범, 조유민 등도 명단에 다시 복귀하면서 최정예 멤버로 브라질을 상대할 예정이다.

브라질 역시 초호화 삼바 군단이 한국을 찾는다. 네이마르가 부상으로 명단 제외됐지만,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호드리구, 카세미루, 히샬리송, 루카스 파케타, 마테우스 쿠냐,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등 이름만 들어도 엄청난 몸값을 자랑하는 선수들이 한국 땅을 밟게 됐다. 브라질과 파라과이는 한국과 일본을 나란히 방문하며 친선 경기를 교차로 가질 예정이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기마랑이스는 3개월 만에 한국을 다시 찾는다. 지난 여름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프리 시즌 기간 아시아 투어를 진행하면서 구단 최초로 한국에 방문해 2차례 친선 경기를 가졌었다. 뉴캐슬은 지난 7월 팀 K리그에 0-1로 패했고, 토트넘 홋스퍼와는 1-1로 비겼었다. 당시 한국에 왔던 기마랑이스와 조엘린톤은 이번 10월 A매치 기간 브라질 대표팀에 승선하면서 한국, 일본에서 대표팀 일정을 소화한 뒤 영국으로 돌아가는 빡빡한 일정을 치러야 한다.

영국과 한국 사이 거리는 약 9000km. 리그가 재개되면 기마랑이스는 영국 북동부에 위치한 뉴캐슬에서 48시간 만에 영국 남부에 위치한 브라이턴 앤 호브 알비온 원정을 떠나야 한다. 빡빡한 일정을 앞두고 기마랑이스는 영국 '더 선'을 통해 "국가대표로 가서 잘 뛰고, 건강한 상태로 돌아와야 한다. 복귀 후엔 아주 중요한 경기가 기다리고 있다. 한국에 가는데 정말 미친 일이다"고 웃으며 농담했다.

이어 "그래도 가야 한다. 국가대표로 뛰는 건 언제나 자랑스러운 일이다. 다만 거리가 좀 멀 뿐이이다. 지금 가장 중요한 건 시차 적응이다. 거기 가서 훈련 잘하고, 대표팀에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 게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프로 경력 10년이 넘도록 유럽에서 생활한 손흥민을 비롯해 유럽파 선수들에게 A매치 기간 장거리 비행은 일상이다. 특히 A매치 통산 137경기를 소화한 손흥민은 토트넘 시절에도 한국 대표팀 경기를 위해 늘 9000km가 넘는 거리를 왕복하며 피로와 시차 적응에도 불평불만 없이 대표팀에 헌신하곤 했다. 손흥민은 지난 8월 LAFC로 이적하면서 역시 비행시간 12시간이 넘는 미국에서 한국으로 와야 한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미래 LPBA 우승
    이미래 LPBA 우승
  2. 2오동운 공수처장 직무유기
    오동운 공수처장 직무유기
  3. 3오세훈 종묘 개발
    오세훈 종묘 개발
  4. 4문형배 특강
    문형배 특강
  5. 5제니 매드 쿨 페스티벌
    제니 매드 쿨 페스티벌

포포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