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15.2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추석에 반려동물과 여행 떠나요'…호텔 펫객실 동났다

뉴시스 변해정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켄싱턴리조트 충주, 소노 비발디·경주, 교원 키녹 등 줄줄이 만실
신라호텔, 평소比 예약률 2배 이상 급증…"동반여행 수요 증가세"
[서울=뉴시스]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충주의 '멍물놀이장'.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충주의 '멍물놀이장'.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변해정 기자 = 최장 열흘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 기간 국내 주요 호텔들의 펫 전용 객실이 동이 났다.

6일 호텔 업계에 따르면 추석 연휴가 시작된 3일부터 9일까지 반려동물(펫)과 함께 입실 가능한 객실을 둔 호텔들의 예약이 대부분 다 찼다.

펫 친화 리조트로 잘 알려진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충주의 3~7일 닷새간 펫 객실 예약률은 100%(만실)이다. 8~9일의 경우 지난달 말 기준 잔여 객실이 1개씩 있었으나 지금은 모두 소진됐다.

이 곳에는 부총지배견(犬)인 보더콜리 케니가 상주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케니는 반려동물과 함께 놀아주는 '펫 프렌들리 케어 서비스'를 맡는다. 현재는 내부 사정으로 일시 중단한 상태다.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강원 홍천 비발디파크의 펫 객실 157개도 모두 찼다. 비발디파크는 반려견이 뛰어놀 수 있는 소노펫 플레이그라운드와 반려동물을 맡아주는 보딩룸, 반려동물 동반 레스토랑 띵킹독 등을 갖췄다.

최근 5성급으로 문을 연 소노캄 경주의 펫 객실(6개) 중에서도 남아 있는 객실이 없다.


소노인터내셔널은 한가족이 된 저비용항공사(LCC) 티웨이항공과 손잡고 펫 동반 제주 여행을 떠나는 고객 대상 프로모션도 내놨다. 티웨이항공 티펫(t’pet) 제주 노선을 이용하면 소노캄·소노벨 제주 펫 프렌들리 객실 예약과 식음시설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출시 이후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

교원그룹의 펫 전용 호텔 키녹의 3~12일 객실 예약률은 85%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평일이 끼어있는 10일 이후를 제외하면 약 90%로 높아진다.

키녹은 34개 전 객실이 펫 전용으로 설계됐다.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카페 스니프에서는 멍파르페와 멍푸치노, 멍치킨 등 반려견 전용 메뉴를 판다.


호텔신라의 경우 평소 대비 펫 객실 예약률이 2배 이상 늘었다. 다만 구체 예약률은 공개하지 않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동반 여행을 떠나려는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여서 펫 객실 인기는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뉴시스] 교원그룹의 반려동물 친화 호텔 키녹 모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교원그룹의 반려동물 친화 호텔 키녹 모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hjpyu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호중 교도관 뇌물 요구
    김호중 교도관 뇌물 요구
  2. 2한동희 4번 타자
    한동희 4번 타자
  3. 3시베리아 횡단철도 폭파
    시베리아 횡단철도 폭파
  4. 4대한항공 5연승
    대한항공 5연승
  5. 5마지막 썸머 최성은 김건우
    마지막 썸머 최성은 김건우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