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4.5 °
JTBC 언론사 이미지

대통령실, 긴급 통상현안 대책회의 개최…"국익 최우선"

JTBC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현지시간 지난 8월 25일 한미 제조업 파트너십 양해각서(MOU) 체결식에서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부 장관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현지시간 지난 8월 25일 한미 제조업 파트너십 양해각서(MOU) 체결식에서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부 장관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대통령실이 한미 관세 협상 관련 긴급 통상현안 대책회의를 열고 향후 관세협상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오늘(5일) 오전 10시 30분에 김용범 정책실장과 위성락 안보실장이 공동 주재한 한미 관세 협상 관련 긴급 통상현안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의에서는 현지시간 4일 저녁에 워싱턴에서 개최된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의 회담 결과가 공유됐고, 이후 후속 대응 방안이 논의됐습니다.

회의에는 김용범 정책실장과 위성락 안보실장, 구윤철 경제부총리, 조현 외교부 장관,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 등 관계부처 장관과 하준경 경제성장수석, 오현주 안보실 3차장 등 대통령실 내 주요 참모들이 참석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정부는 국익 최우선이라는 원칙 아래에 미국 측과 관세 협상 후속 협의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허경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염경환 300억 재벌설
    염경환 300억 재벌설
  2. 2김원훈 스타병
    김원훈 스타병
  3. 3위메프 파산
    위메프 파산
  4. 4정책자금 케이뱅크
    정책자금 케이뱅크
  5. 5솔라나 디파이 결합
    솔라나 디파이 결합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