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7.4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강경화 신임 주미대사 부임 "현안 해결에 역량 총동원"

아이뉴스24 김민희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80일 공백 끝에 주미대사관 정상화…강경화 “공관장으로서 책임 다할 것”
[아이뉴스24 김민희 기자] 강경화 신임 주미대사가 4일(현지시간) “한미 간 주요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공관의 모든 역량을 쏟아붓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재인 정부에서 외교부 장관을 지낸 강 대사는 이날 워싱턴 D.C. 덜레스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해 한국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강경화 신임 주미대사가 4일(현지시간) 워싱턴DC 인근 덜레스 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에 입국한 자리에서 취재진과 만나 대화하고 있다. 2025.10.4 [사진=연합뉴스]

강경화 신임 주미대사가 4일(현지시간) 워싱턴DC 인근 덜레스 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에 입국한 자리에서 취재진과 만나 대화하고 있다. 2025.10.4 [사진=연합뉴스]



강 대사는 오는 6일 주미 한국대사관에서 취임식을 열고, 미국 정부에 신임장을 제출하는 절차를 거쳐 본격적인 대사직 수행에 나설 예정이다.

주미대사관은 지난 7월 중순 조현동 전 대사가 이임한 이후 약 80일간 대사대리 체제로 운영돼 왔다.

강 대사는 “투자 패키지가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현장에서 면밀히 대응하고, 공관장으로서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 기업인들의 출입국에 문제가 없도록 하는 워킹그룹 1차 회의가 잘 마무리된 것으로 안다”며 “신뢰할 만한 비자 운영체계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민희 기자(minimi@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장동 항소 포기 논란
    대장동 항소 포기 논란
  2. 2성시경 매니저 고발
    성시경 매니저 고발
  3. 3김원훈 스타병
    김원훈 스타병
  4. 4삼성화재배 한국 바둑
    삼성화재배 한국 바둑
  5. 5김희선 다음생은
    김희선 다음생은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