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은행·카드, 추석 연휴 해외여행 환전·쇼핑 혜택 '풍성'…보험사, 車무상점검

이데일리 양희동
원문보기
KB국민·신한·우리·NH농협 등 해외여행객 환전 이벤트
여행자보험·순금·여행용품·괌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
하나은행, 로봇청소기·고프로 등 경품 추점
새마을금고, 온누리상품권 캐시백·삼성카드 마트 특가
삼성화재, 전국 애니카랜드점 車무상점검 서비스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금융권에서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 연휴는 하루만 연차(10월 10일)를 내면 최장 열흘간 쉴 수 있어,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은행권에선 해외 여행객을 겨냥한 환전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또 추석 맞이 경품·캐시백 행사와 보험사 차량 무상 점검 등도 귀성객들의 관심을 끈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우리·NH농협은행 등은 이번 추석 연휴 해외여행객을 위한 환전·경품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2일까지 KB스타뱅킹 앱 또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미화 1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시 여행자보험 무료 가입 혜택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외화는 △USD(미국 달러) △JPY(일본 엔) △VND(베트남 동) △THB(태국 바트) △TWD(대만 달러) △PHP(필리핀 페소) 등 6개 통화다. 여행자보험의 보장 기간은 환전 신청한 외화를 받은 다음날 밤 12시부터 1개월이다.

신한은행은 15일까지 SOL트래블 체크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골드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결제, 해외결제, 국·내외 합산 결제 각 부문에서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고객 총 3명에게 순금 한 돈을 증정한다. 또 10만원 이상 결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마이신한포인트 5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추석 연휴 해외여행객을 위해 12일까지 환전 이벤트 ‘추석엔 더블 환전으로 달달해’를 진행한다. 우리WON뱅킹 앱 ‘환전주머니’로 미화 200달러 이상, 인천공항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외화를 찾아갈 때 50달러 이상 추가로 환전하면 선착순 3900명에게 여행용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사은품은 여행용 레디백 가방, 멀티밤, 휴대용 의자, 접이식 텀블러, 위비 키링 등 여행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NH농협은행은 31일까지 환전 혜택과 경품을 제공하는 ‘추석 황금연휴 농협은행에서 환전하고 괌으로 떠나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NH올원뱅크 알뜰환전’에서 주요 통화(USD, JPY, EUR) 환전 시 최대 90% 환율 우대를 제공하고, 전국 1063개 영업점에서 간편하게 당일 수령 가능하다. 행사기간에 알뜰환전으로 미화 2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PIC 괌’ 숙박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숙박권은 3박 동안 전 일정 호텔식이 제공되며, 디너쇼와 다양한 액티비티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하나은행은 19일까지 ‘추석맞이 달달 무슨 달’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에서 참여할 수 있고, 추석 게임 2종과 연계 이벤트 참여 시, 매일 응모권을 모아 원하는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게임 후 획득한 응모권은 선물교환처를 통해 경품 별 응모권 필요수량 충족 시 △로봇청소기 △고프로 △상품권 △커피 △캐시 등 5종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17일까지 전통시장 이용회원을 위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한 회원 중 MG체크카드 개인형 상품으로 전통시장 가맹점에서 누적 1만원 이상 결제한 회원이 대상이다. 총 1000명을 추첨해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5만원을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는 가까운 새마을금고 영업점, MG더뱅킹(앱), MG카드홈페이지(PC)에서 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추석맞이 쇼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마트, 홈플러스에서 삼성카드로 행사 상품 결제시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 결제 금액에 따라 상품권도 준다.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6일까지 삼성카드로 추석선물 세트 구매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금액에 따라 신세계상품권 증정(최대 50만원) 행사도 진행한다. 농협하나로마트에서는 5일까지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5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결제 금액별로 농촌사랑상품권을 최대 250만원까지 증정한다. 홈플러스는 7일까지 최대 50% 할인 혜택를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460여개 애니카랜드점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장거리 운행이 많은 추석연휴를 대비해 타이어 공기압 측정, 각종 오일류 점검 등 20가지 차량 점검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이거나, 삼성화재가 운영 중인 모빌리티 일상생활 서비스 ‘카(Car)케어’ 고객은 무상점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