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꿈꾸는 취창업자 |
(삼척=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원 삼척시와 EDUPIA삼척교육발전사업단은 오는 11일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에서 '제2회 삼척시 EDUPIA 직업체험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학생들이 직업의 가치를 이해하고 긍정적인 미래관과 자신감 있는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박람회에는 강원대의 특색 있는 학과들이 직접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작업치료학과, 간호학과,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휴먼스포츠학과, 치위생학과, 응급구조학과, 경제금융학과, 안경광학과 등 15개 학과가 참여해 각 전공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VR 체험으로 행성 구성하기 |
특히, 기계공학과는 '오늘은 내가 비행기 개발자', 전자AI시스템공학과는 '자율주행 탱크 엔지니어', 건설융합학과는 '건축물은 왜 무너지지 않는가, 구조디자이너', 바이오기능성소재학과는 '바이오 향기 과학-화장품·의약품 연구원' 등 구체적인 직업을 주제로 한 체험을 준비했다.
직업체험 외에도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즐거움을 주는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행사에는 초·중·고등학생과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명기 기획예산실장은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를 탐색하고 자기 잠재력을 발견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강원대의 전문학과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세우고 자신감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척시와 EDUPIA삼척교육발전사업단은 지난 6월 '제1회 삼척시 EDUPIA 직업체험 박람회'를 개최해 지역사회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직업체험 박람회 행사 포스터 |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