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귀성길, 최저가 주유소는 어디?…이렇게 최대 연 44만원 절약 가능하다

헤럴드경제 배문숙
원문보기
‘오피넷’ 통해 전국 1만여개 실시간 판매가격 비교 가능
지역별 평균가·내 주변 최저가·할인 서비스까지 제공
한국석유공사

한국석유공사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한국석유공사는 유가정보 서비스 ‘오피넷’을 통해 전국 1만여개 주유소 실시간 판매가격 비교가 가능해 합리적인 소비로 연간 22만~44만원 수준에 달하는 차례상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4일 밝혔다.

특히 추석연휴 장거리 이동 시 경로별 최저가 주유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고 석유공사는 설명했다.

석유공사는 투명한 유류 거래와 소비자가격 안정화를 위해 전국 주유소와 충전소의 판매가격 정보를 수집한 후 오피넷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를 공개하고 있다.

석유공사는 “오피넷을 통한 가격 비교와 합리적인 주유 습관만으로도 연간 22만~44만원 상당의 주유비를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추석 연휴 기간 오피넷을 활용한 절약 방법을 소개했다. 우선, 소비자들은 오피넷 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국내외 유가 동향 및 가격추이 ▷지역별 평균 판매가격 차이 ▷장거리 이동시 경로별 주유소 검색을 통해 최저가 주유소 ▷동일지역 내 ‘내주변 최저가 주유소’ ▷주유소 할인·적립 서비스와 지역사랑상품권 제휴주유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면세유·요소수 판매 주유소, 불법행위 주유소 등에 대한 정보도 오피넷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용화 석유공사 경영지원본부장은 “오피넷은 소비자들이 기름값을 손쉽게 비교해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유가정보서비스”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이 오피넷을 통해 유류비를 절감해 가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오피넷을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김건희 여사 특검
    김건희 여사 특검
  4. 4안세영 야마구치 완승
    안세영 야마구치 완승
  5. 5미국 엡스타인 파일
    미국 엡스타인 파일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