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배경훈 부총리, 추석연휴 대비 사이버보안 현장 점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하 부총리)은 추석 연휴 첫 날인 3일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침해대응센터(KISC)를 방문해 사이버보안 대응 현황을 점검하고 비상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지난달 30일 국무회의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국민 안전과 보안의 미비점을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보완해야 한다"고 강조한 데 따른 조치다.

인터넷침해대응센터는 해킹·랜섬웨어·스미싱 등 지능화되는 사이버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365일 운영되고 있다. 추석연휴와 같이 기업 보안 인력이 자리를 비우는 시기에 공격 시도가 집중될 수 있어, 철저한 대비가 요구되는 시점이다.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연휴 기간 상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주요 보안기업·통신사와 비상연락망을 유지하며 신속한 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2025 관련 사이버위협 대비 모니터링도 강화하고 있따.

배 부총리는 "사이버보안은 더 이상 개별 기관 문제가 아닌 국가 안보의 중요한 축이자 국민 안전과 직결된 사안"이라며 "국민들께서 안심하고 평안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연휴 기간에도 이상징후에 대한 철저한 감시와 대응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인공지능 시대에는 사이버 공격 양상 또한 급격히 진화하고 있다"며 "정부는 민간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인공지능 기반 탐지·대응 체계를 고도화해 국민과 기업을 지키는 든든한 방파재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이지희 공천헌금
    김병기 이지희 공천헌금
  2. 2장동혁 쌍특검 단식
    장동혁 쌍특검 단식
  3. 3이장우 김태흠 행정통합
    이장우 김태흠 행정통합
  4. 4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5. 5토트넘 도르트문트 완파
    토트넘 도르트문트 완파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