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 AI로 반전?…AI 메이트 서비스 '카나나' 앱 전면 개편

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카카오가 베타 서비스로 운영중인 '카나나(Kanana)' 앱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나나는 초기 화면을 3개의 하단 탭 형태로 변경하고, 전반적인 대화방 내 디자인 개선에 착수했다.

첫 번째 '홈 탭'은 이용자와 메이트가 1대1로 대화하는 전용 공간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신설한 스페셜 AI 메이트와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개편됐다. 스페셜 AI 메이트는 ▲타로 ▲사주 ▲챌린지 ▲스터디 코칭 ▲보험 상담 등 총 5종이다.

타로 메이트의 경우 카나와 나나의 캐릭터를 활용해 AI로 생성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하루 운세, 인간 관계, 진로나 금전 등 다양한 주제로 사주를 볼 수 있다. 챌린지 메이트는 MZ세대에 익숙한 도전 과제의 달성과 추천 등을 돕는다.

스터디 코칭 메이트는 대치동 학습 컨설턴트 이병훈 청담에듀컨시어지 대표가 직접 초·중·고등학생 학습에 대한 조언을 제공한다. 총 150개 문항으로 구성된 학습 성향 테스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결과지를 토대로 학습 스타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험 상담 메이트는 AI 핀테크 기업 해빗팩토리와 협력해 다양한 보험 상품 정보 등을 제공한다.

두 번째 탭인 '대화 탭'은 이용중인 그룹방 리스트를 확인하고 대화를 나누는 공간으로 설정됐다. 세 번째 '더보기 탭'은 이용자가 개인 프로필을 설정하거나 구글 캘린더 등 이용자 데이터를 연동하는 형태로 설계됐다.


카카오는 이번 카나나 앱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멀티모달 AI 기능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기존에는 이미지를 이해하고 답변만 가능했다면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 원하는 이미지를 직접 생성해 제공할 수 있으며 음성 기반의 대화 기능도 지원해 한국어와 영어를 비롯한 다양한 국가의 언어로 대화가 가능하다.

김종한 카카오 카나나 성과리더는 "일상 속에서 편의와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여러 메이트를 선보여 이용자와 AI의 인터렉션을 보다 활성화하고자 했다"며 "다양한 관심사 기반의 AI 메이트를 통해 이용자 개인의 활용을 도모하고 그룹이나 커뮤니티에서 활발히 사용될 수 있는 케이스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3. 3김민석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김민석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4. 4트럼프 네타냐후 회담
    트럼프 네타냐후 회담
  5. 5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