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유주상, 오는 5일 브라질 산토스 상대로 UFC 2연승 도전

뉴시스 하근수
원문보기
UFC 320 언더카드 페더급 경기서 격돌
[서울=뉴시스] 유주상, 브라질 다니엘 산토스와 'UFC 320: 안칼라예프 vs 페레이라 2' 언더카드 페더급 경기서 격돌. (사진=U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유주상, 브라질 다니엘 산토스와 'UFC 320: 안칼라예프 vs 페레이라 2' 언더카드 페더급 경기서 격돌. (사진=U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하근수 기자 = '좀비 주니어' 유주상이 2연승 사냥에 나선다.

유주상은 오는 5일(한국 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릴 'UFC 320: 안칼라예프 vs 페레이라 2' 언더카드에서 다니엘 산토스(브라질)와 페더급(65.8㎏) 경기를 벌인다.

유주상은 지난 6월 제카 사라기(인도네시아)와의 데뷔전에서 28초 만에 KO승을 거두며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마주할 산토스는 로드 투 UFC 페더컵 우승으로 아시아를 제패한 뒤 올해 5월 이정영에 패배를 안긴 실력자다.

유주상은 "내가 모든 방면에서 더 잘한다. 밴텀급에서 올라왔는데 다시 밴텀급으로 돌아가게 해주겠다"며 "옥타곤에 올라가면 기세와 멘털이 전부다. 이기는 것만 생각하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유주상은 부드러운 스텝을 자랑하는 복서고, 산토스는 테이크다운 연계가 자연스러운 무에타이 타격가다.


현지 도박사들은 약 57 대 43으로 유주상의 열세를 점치고 있다.

신장이 작고 팔다리가 짧은 산토스가 유주상의 거리를 깰 수 있는지가 관전 포인트다.

유주상이 출전하는 'UFC 320: 안칼라예프 vs 페레이라 2' 언더카드는 오는 5일(일) 오전 9시부터, 메인카드는 오전 11시부터 티빙(TVING) 생중계된다.


한편 이번 대회는 더블 타이틀전으로 진행된다.

메인 이벤트에선 UFC 라이트헤비급(93kg) 챔피언 마고메드 안칼라예프(러시아)가 전 챔피언이자 랭킹 1위 알렉스 페레이라(브라질)를 상대로 1차 방어전을 치른다.

코메인 이벤트에선 UFC 밴텀급(61.2kg) 챔피언 메랍 드발리쉬빌리(조지아)가 랭킹 4위 코리 샌드헤이건(미국)을 맞아 타이틀 3차 방어전에 나선다.

☞공감언론 뉴시스 hatriker22@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런닝맨
    김종국 송지효 런닝맨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