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이게 합성?" RM도 놀랐다…李대통령 '엄지 척' 사진 뭐길래

중앙일보 정혜정
원문보기


이재명 대통령이 공식 행사장에서 방탄소년단(BTS) 멤버 RM이 등장하는 프레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었다. RM은 "오마이 갓"이라며 놀라움을 표했다.

이 대통령은 지난 1일 경기 고양 킨텍스 2전시장에서 열린 대통령 직속 대중문화교류위원회 출범행사에 참석해 박진영 대중문화교류위 공동위원장과 'K-컬처 체험 공간'을 둘러봤다. 이 대통령은 벽에 부착된 K팝 응원봉을 보며 "지난겨울에 많이 봤던 것"이라고 하거나, 박 공동위원장과 응원봉을 들고 사진을 찍기도 했다.

이 대통령은 또 행사장에 설치된 즉석사진관 '포토이즘' 부스에서 RM이 들어간 프레임으로 사진을 촬영했다. 박 위원장이 "RM은 여기 없지만 대통령님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하자, 이 대통령은 "있다고 생각하고요?"라고 물은 뒤 합성된 RM의 곁에 서 손 하트, 엄지 척 등의 포즈를 취했다.

이 사진은 이 대통령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됐다. 해당 사진을 접한 RM은 팬 소통 플랫폼인 위버스를 통해 "오마이 갓. is this 합성?"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 대통령은 이날 문화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그는 "대중문화교류위는 여러 부처의 정책 역량을 결합하고 민간의 창의성과 전문성을 활용하는 민관 원팀 플랫폼"이라며 "정부는 우리 대중문화가 전 세계인에게 웃음과 감동, 공감을 주는 것을 넘어 한국경제의 핵심 산업으로 거듭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매기 강 감독, 아이돌그룹 트레저·에스파, RM, 프로게이머 페이커와 영화감독 봉준호·박찬욱, 마이크 반 빌보드 대표, 몬테립먼리퍼블릭레코즈(유니버설뮤직그룹 산하 레이블) 대표 등이 영상으로 축사를 보냈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