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화생명, 사망보장·노후 연금 '하나로'…하나로H종신보험 출시

연합뉴스 강수련
원문보기
사망보험금 유동화 상품…사망보장 유지하며 연금수령까지
[한화생명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화생명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수련 기자 = 한화생명[088350]이 종신보험의 사망 보장 기능과 함께 노후 생활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하나로H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기존 종신보험과 달리 사망 보장을 유지하면서 연금까지 받을 수 있는 '사망보험금 유동화' 상품이다. 사망보험금을 생전에 연금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망보험금 유동화 제도는 이달부터 시행된다.

하나로H종신보험은 가입 후 18년 이후(20년납은 20년 이후)부터 가입자가 원하는 시점에 사망보험금을 연금으로 바꿀 수 있다.

전환 시점의 사망보험금은 최초 가입 금액의 3배 이상이며, 이후 수령하는 연금과 사망보험금 합계액은 해당 금액을 보증한다.

연금 전환 후 초기 10년 동안은 연금액을 두 배로 지급하며, 금리 변동과 무관하게 확정된 금액으로 연금을 지급한다.

예상치 못한 질병 리스크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암, 뇌졸중, 심장질환 등 12대 질병 보험료 납입면제 특약을 함께 제공한다.


'간편가입형'도 마련해 보험 사각지대에 있던 고객층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5세 남성이 가입 금액 3천만원 기준 10년간 보험료를 납입하면 월 보험료는 약 44만 원 수준이다. 20년 후 55세 시점에 연금으로 전환하면, 국민연금 수급 전인 초기 10년간 매년 약 367만원, 이후에는 약 183만원의 연금을 받을 수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고객이 사망 보장과 안정적인 노후 자금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은퇴 이후에도 든든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평생의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raini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