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팀 쿡, 日 애플 긴자서 특별 제작 '나이키 보메로 플러스' 착용 눈길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팀 쿡의 스니커즈 선택은 단순한 패션을 넘어 애플의 글로벌 문화 교류 전략을 상징한다. [사진: 애플]

팀 쿡의 스니커즈 선택은 단순한 패션을 넘어 애플의 글로벌 문화 교류 전략을 상징한다. [사진: 애플]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선택한 신발이 또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일본 방문 중 도쿄 애플스토어 재개장 행사에 참석한 팀 쿡 CEO는 특별 제작된 나이키 보메로 플러스 스니커즈를 착용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IT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이 스니커즈는 일본 브랜드 쿠온의 장인 그룹 사시코 갤스가 전통 기법을 활용해 디자인한 것으로, 전통적인 일본 자수 기법인 사시코를 활용해 리워크된 데님으로 제작됐다.

쿠온의 디자이너들은 해당 스니커즈가 팀 쿡 CEO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것이라고 전했다. 다만, 나이키가 이 커스터마이징 과정에 관여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팀 쿡 CEO는 나이키 이사회 멤버로 오랜 인연을 이어오고 있으며, 애플과 나이키는 피트니스 기능과 애플워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왔다. 지난해에도 팀 쿡 CEO는 애플 이벤트에서 맞춤형 나이키 스니커즈를 착용한 바 있다.

팀 쿡 CEO의 나이키 스니커즈 컬렉션이 점점 더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 맞춤형 스니커즈도 그의 독특한 패션 감각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개인 정보 유출
    쿠팡 개인 정보 유출
  2. 2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3. 3유재석 이이경 논란
    유재석 이이경 논란
  4. 4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5. 5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