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테크42 언론사 이미지

버즈빌-BC카드 페이북 버즈베네핏 제휴… 옴니채널 리워드 경험 만든다

테크42 김광우 기자
원문보기
ⓒTech42

ⓒTech42


AI 풀퍼널 마케팅 플랫폼 버즈빌은 BC카드 페이북 앱과 리워드 광고 플랫폼 ‘버즈베네핏’ 제휴를 통해 ‘오늘의 적립’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현금처럼 활용 가능한 리워드를 제공하며, 생활 속 혜택 중심의 차별화된 금융 경험을 선보인다.

버즈빌의 ‘버즈베네핏’은 국내 다수의 금융·통신·리테일 플랫폼에 적용된 리워드 광고 솔루션이다. 광고주에게는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는 채널을, 플랫폼에는 안정적인 신규 수익원을, 이용자에게는 생활 밀착형 혜택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AI 기반 정밀 타겟팅과 광고 성과 최적화를 지원해 이용자 충성도를 높이는 데 강점을 지니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버즈빌의 기술력은 페이북의 생활금융 서비스와 결합해 더욱 큰 시너지를 발휘하게 됐다.

페이북은 ‘오늘의 적립’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미션 수행, 게임 플레이, 웹툰 보기 등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온·오프라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페이북 머니를 지급한다.

또한 지급된 페이북 머니는 페이북 QR 결제가 가능한 CU를 비롯해 모든 편의점, 다이소, 스타벅스, 신세계 면세점, 교보문고, 롯데월드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업종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번 협력은 단순한 서비스 출시를 넘어 금융 플랫폼이 추구하는 성장 전략과 맞닿아 있다. 최근 금융앱들이 리워드 플랫폼을 앞다투어 도입하는 이유는 이용자 경험 차별화와 데이터 기반 마케팅 고도화 때문이다. 금융 거래를 넘어 일상 속 혜택과 즐길 거리를 제공해야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으며, 리워드 참여 데이터를 통해 정교한 타겟팅과 맞춤형 금융 서비스로도 확장할 수 있다.

이관우 버즈빌 대표는 “리워드 기반 서비스는 MZ세대를 포함한 전 연령층에서 앱 체류 시간과 이용 빈도를 크게 높인다”며 “실제 버즈빌 제휴사에서는 1인 평균 사용 시간이 약 40% 증가하는 성과를 보이는 등 금융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제휴는 버즈베네핏의 AI 기반 정밀 타겟팅 역량과 페이북의 폭넓은 제휴 네트워크가 결합해 리워드 활용 범위를 넓히고, 온·오프라인을 잇는 옴니채널 리워드 경험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 플랫폼과의 공격적인 제휴 확장을 통해 축적되는 방대한 광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초개인화 기술을 고도화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정교한 풀퍼널 마케팅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광우 기자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이정효 수원 삼성행
    이정효 수원 삼성행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김영환 돈봉투 의혹
    김영환 돈봉투 의혹
  5. 5엡스타인 파일 트럼프 삭제
    엡스타인 파일 트럼프 삭제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