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어도비, 아이폰용 ‘프리미어’ 앱 출시…모바일에서 전문가급 영상 편집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어도비가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프리미어’를 아이폰 전용 앱으로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크리에이터들은 이제 모바일 환경에서도 멀티트랙 편집, 스튜디오급 오디오 제작, AI 기반 효과 등 전문가 수준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아이폰용 프리미어 앱은 초고속 멀티트랙 타임라인에서 프레임 단위까지 정밀 편집을 지원한다. AI가 적용된 음성 향상, 자동 사운드 효과 생성 기능으로 깨끗한 보이스오버와 타이밍이 맞는 효과음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또 애니메이션 캡션, 배경 제거, 4K HDR 영상 편집 등 다양한 기능을 모바일에 최적화했다.

어도비는 방대한 무료 크리에이티브 에셋도 함께 제공한다. 수백만 개 스티커, 이미지, 폰트, 로열티 없는 음악 트랙을 활용할 수 있으며, 틱톡·유튜브 쇼츠·인스타그램 등 주요 소셜 플랫폼에 맞게 영상 크기를 자동 조정해 원클릭 공유도 가능하다.

이동성과 확장성도 장점이다. 아이폰에서 제작한 프로젝트는 데스크톱 프리미어 프로로 전송해 대화면에서 마무리 편집할 수 있다. 반대로 데스크톱 작업을 모바일에서 이어가는 것도 가능하다.

마이크 폴너 어도비 크리에이터 제품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아이폰용 프리미어 앱은 스튜디오급 오디오와 정교한 편집 툴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아이폰용 프리미어 앱은 전 세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기본 기능은 무료로 제공되며 추가 저장 공간이나 생성 크레딧이 필요하면 유료 업그레이드 플랜을 선택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현재 개발 중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네수 부두 폭격
    베네수 부두 폭격
  2. 2푸틴 관저 공격
    푸틴 관저 공격
  3. 3유재석 대상
    유재석 대상
  4. 4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5. 5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