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3.7 °
YTN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따라할 때 주의"...美 유명 병원 '컵라면 화상' 경고

YTN
원문보기


넷플릭스 역대 최대 흥행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에서 캐릭터들이 컵라면을 먹는 장면을 따라하는 어린이들이 늘어나자 미국의 유명 아동 병원이 '컵라면 화상'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29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보도에 따르면 미국 보스턴의 슈라이너스 어린이 병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케데헌 주인공이 컵라면 먹는 모습을 재연하는 소셜미디어 챌린지가 유행하는 점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컵라면은 어린이의 화상 원인 중 약 3분의 1을 차지한다"라며 "슈라이너 병원에서도 이런 부상을 1주일에 2∼3차례는 본다"고 밝혔다.

병원 측은 컵라면을 조리하고 먹는 과정에서, 전자레인지 조리가 필요한 컵라면 등을 꺼낼 때 등에 팔팔 끓는 물이나 뜨거운 내용물을 쏟을 우려가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최근 틱톡 등 소셜미디어(SNS)에서는 '#케이팝누들챌린지', '#데몬헌터스라면' 등의 해시태그를 달고 어린 팬들이 케데헌의 캐릭터처럼 소형 컵라면을 먹는 동영상이 다수 게재되고 있다.

병원 측은 어른보다 어린이가 더 화상에 취약하다면서 "어릴수록 피부가 얇고, (어른보다) 더 낮은 온도에서도 화상을 입을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이어 "어린이들이 즐거운 유행에 참여하지 말라는 것은 아니다. 안전하게, 어른이 지켜보는 가운데 참여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컵라면을) 단 한 번 엎었다가 깊고 고통스러운, 평생의 흉터가 남을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케데헌으로 챌린지가 유행하기 이전에도 컵라면은 어린이들에게 화상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었다. 2023년 한 연구에서 시카고대 어린이병원 소아병동에 화상으로 입원한 환자의 부상 원인을 조사한 결과 컵라면으로 인한 부상이 31%로 분석됐다.

YTN digital 이유나 (ly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유일하게 AI가 대체 못 하는 직업?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2. 2오현규 핑크 감독 경질
    오현규 핑크 감독 경질
  3. 3머스크 조만장자 등극
    머스크 조만장자 등극
  4. 4셰플러 PGA 올해의 선수
    셰플러 PGA 올해의 선수
  5. 5홍윤화 김민기 오뎅바
    홍윤화 김민기 오뎅바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