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빌보드 차트 12주 연속 진입

아시아투데이 이다혜
원문보기


헌트릭스 '골든' 7주 연속 정상
트와이스 '스트래티지' '테이크 다운'도 차트 안착

'케이팝 데몬 헌터스'/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넷플릭스



아시아투데이 이다혜 기자 = 넷플릭스 미국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ST)이 글로벌 신드롬에 힘입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여전히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30일(현지시간) 빌보드 집계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에 수록된 총 여덟 곡이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나란히 진입했다. 이로써 해당 작품은 12주 연속 OST 전곡 동시 차트인을 이어가는 이례적 기록을 세웠다.

극 중 그룹 헌트릭스와 사자보이즈가 부른 곡들이 주축을 이뤘다. 헌트릭스의 대표곡 '골든'은 예고대로 지난주에 이어 정상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6주 연속이자 통산 7번째 1위다. 라이벌 그룹 사자보이즈의 '유어 아이돌'(Your Idol)과 '소다팝'(Soda Pop)은 각각 3위와 5위를 기록하며 선전했고, 헌트릭스의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13위에 올랐다.

이어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21위), '테이크다운'(Takedown)(29위), 헌트릭스 루미와 사자보이즈 진우가 함께한 '프리'(Free)(30위) 등은 다소 하락했으나 여전히 상위권을 유지했다.

특히 트와이스 정연·지효·채영이 가창한 버전의 '테이크다운'은 68위로 진입해 글로벌 K-팝 아티스트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들 곡이 담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은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2위를 기록했다. 2주 전 정상에 오른 이후 줄곧 2위를 지키며 통산 9주째 최상위권에 머물고 있다.

한편 '골든'은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도 나란히 1위를 유지하며 전 세계적 인기를 재확인했다. 아울러 트와이스 미니 14집 타이틀곡이자 '케이팝 데몬 헌터스' 삽입곡인 '스트래티지'(STRATEGY) 역시 이번 주 69위에 올라 10주 연속 차트인을 이어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3. 3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4. 4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5. 5이해인 쇼트프로그램
    이해인 쇼트프로그램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