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애인 살해해 1년간 냉장고에…고인인 척 문자까지

SBS
원문보기

<앵커>

여자친구를 숨지게 한 뒤 시신을 1년 가까이 냉장고에 숨겼던 혐의로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 남성은 숨진 여성의 휴대전화로 피해자 가족과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범행을 감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JTV 정상원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차가 빌라 앞에 멈춰 서고 경찰관이 급히 안으로 들어갑니다.

군산시 조촌동의 한 빌라에서 40대 남성이 여자친구를 목 졸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남성은 여성을 살해한 뒤 사체가 부패하자 직접 김치냉장고를 구매해 그 안에 여성을 1년 가까이 숨겨왔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인근 주민들은 평소 시끄러웠던 두 사람이 1년 전부터 눈에 띄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이웃 주민 : 안 보이기 시작한 것이 한 1년 가까이 됐다니까. 우리는 그 사람이 이사 간 걸로 그렇게 알고 있었다고.]


남성은 숨진 여자친구의 휴대전화로 여성의 가족들과 문자를 주고받으며 범행을 숨겨왔습니다.

또, 여자친구의 휴대전화로 걸려 온 경찰의 전화를 당시 교제 중이던 다른 여자친구에게 받게 해 숨진 여성인 것처럼 꾸미기도 했습니다.

[피의자 : (시신을 왜 숨기셨어요?) 죄송합니다. (피해자한테 하실 말씀 없으세요?) 죄송합니다.]


경찰에 따르면 이 남성은 주식 문제로 다툼을 벌이다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박병연/전북경찰청 강력계장 : 1년 전쯤부터 동거를 했던 사귀던 여성이 경제적인 문제로 피의자와 다툼 끝에.]

경찰은 이 남성의 금융 계좌를 조사하고 휴대전화 포렌식을 통해서 정확한 범행 경위와 여죄를 밝힌다는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 정희도 JTV)

JTV 정상원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허훈 더블더블
    허훈 더블더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