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국, APEC 보건실무그룹 의장 선출…"아태 보건협력 의제 주도"

연합뉴스 고미혜
원문보기
2025년 제2차 APEC 보건실무그룹회의(서울=연합뉴스) 임승관 질병관리청장이 5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5년 제2차 APEC 보건실무그룹회의에서 주요 인사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5.8.5 [질병관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2025년 제2차 APEC 보건실무그룹회의
(서울=연합뉴스) 임승관 질병관리청장이 5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5년 제2차 APEC 보건실무그룹회의에서 주요 인사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5.8.5 [질병관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미혜 기자 = 우리나라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보건실무그룹(HWG)의 의장경제로 선출됐다고 보건복지부가 30일 밝혔다.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 2년이다. APEC은 국가가 아닌 경제 단위로 구성되므로, '의장국'이 아닌 '의장경제'로 칭한다.

APEC 보건실무그룹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21개 회원경제의 보건 분야 협의체로, 보건의료 시스템 강화, 역내 공중보건 위기 대응 등 주요 보건 현안을 논의하고 공동의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역할을 한다.

복지부는 이번 의장경제 수임이 국내 보건의료 시스템의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의미를 부여하며, 향후 2년간 APEC 내 보건협력 논의를 주도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우리나라는 저출생·고령화 등 APEC 지역 내 공동의 과제해결을 위해 '지역사회 기반 일차의료 및 통합돌봄 강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보편적 의료 보장 시스템 구축', '생애주기별 건강 증진 및 정신건강 관리' 등을 중점 협력과제로 제시하고, 공동 번영에 기여할 방침이라고 복지부는 밝혔다.

mihy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로저스 쿠팡 출국
    로저스 쿠팡 출국
  2. 2한일 협력
    한일 협력
  3. 3서울 시내버스 파업
    서울 시내버스 파업
  4. 4김선호 고윤정 만남
    김선호 고윤정 만남
  5. 5롱샷 박재범 아이돌
    롱샷 박재범 아이돌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