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DB손해보험, 대한병원의사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더팩트
원문보기

의사 권익 보호 및 진료 환경 조성 지원

지난 25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최혁승 DB손해보험 부문장(왼쪽)과 주신구 대한병원의사협의회 회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B손해보험

지난 25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최혁승 DB손해보험 부문장(왼쪽)과 주신구 대한병원의사협의회 회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B손해보험


[더팩트ㅣ김정산 기자] DB손해보험은 대한병원의사협의회와 의사 및 병원배상책임보험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취지는 '의사의 권익 보호'와 '안정적인 진료 환경 조성' 등 두 가지다. 기존의 의료배상책임보험은 주로 병원이나 의원 단위로만 가입이 가능했지만 이번 협약으로 개인 의사들도 단독으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설계할 예정이다.

보장 범위도 일반 진료 의사와 대진 의사까지 확대한다. 새로운 보험 요율과 서비스를 통해 보험 가입자의 위험관리를 유도하는 등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병의협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의료사고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보험 가입 확대가 의료진들의 안정적인 진료 환경을 만드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단순한 보상 중심의 보험 서비스에서 벗어나 의사들의 권익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안정적인 진료 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리스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kimsam11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