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괌에서도 카카오T로 택시 호출…글로벌 시장 공략

연합뉴스 김경희
원문보기
글로벌 전용 택시기사앱 괌서 출시하며 실시간 매칭 가능
카카오T 택시(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2일 오전 서울 서부역 택시승강장에서 시민들이 카카오T 블루 택시를 이용하고 있다. 2023.11.2     ondol@yna.co.kr

카카오T 택시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2일 오전 서울 서부역 택시승강장에서 시민들이 카카오T 블루 택시를 이용하고 있다. 2023.11.2 ondol@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는 괌 현지에서도 카카오T를 통해 실시간 택시 호출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T 이용자는 앱 내 '여행' 탭의 해외여행 메뉴에서, 외국인의 경우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 '케이라이드' 앱을 통해 괌에서 택시를 호출할 수 있다.

공항 택시 예약의 경우 항공편 정보만 입력하면 비행기 도착 시간에 맞춰 택시 기사가 대기한다.

회사측은 괌 택시 브랜드 '미키택시 서비스'와 함께 2022년부터 카카오T를 통해 괌에서 택시 및 공항 픽업 예약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번 실시간 택시 호출은 카카오모빌리티가 괌에서 '글로벌 전용 택시기사앱'을 출시하며 가능해졌다고 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향후 괌과 유사하게 모빌리티 인프라가 부족한 국가에서 공급자 인프라 구축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T와 케이라이드는 한국을 비롯해 괌, 미국, 일본, 동남아, 유럽 등 38개국에서 현지 차량 호출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안규진 사업부문총괄 부사장은 "국내에서 검증된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해외 현지 공급 인프라에 직접 적용해, 실시간 택시 호출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kyunghe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개인 정보 유출
    쿠팡 개인 정보 유출
  2. 2우리카드 감독 결별
    우리카드 감독 결별
  3. 3양민혁 극장골
    양민혁 극장골
  4. 4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5. 5이정선 교육감 기본교육
    이정선 교육감 기본교육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