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글로벌 히트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첫 전시 한국서 열린다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원문보기
11월 22일 홍대 덕스 전시관 개막
주인공 성진우 성장 서사 직접 체험
웨이즈비 제공

웨이즈비 제공



전 세계 누적 조회 수 143억 뷰를 기록한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이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전시회로 공개된다.

전시기획사 웨이즈비는 29일 "오는 11월 22일부터 내년 3월 1일까지 서울 마포구 덕스 홍대 1관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전시가 열린다"고 밝혔다.

'나혼렙'은 추공 작가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고(故) 장성락 작가의 작화로 재탄생한 K-웹툰 대표작이다. 무시당하던 E급 헌터 성진우가 죽음의 순간 각성해 최강 헌터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리며 국내는 물론 일본·미국·유럽·중국 등지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었다.

전시는 관람객을 'E급 헌터'로 설정해 작품 속 세계관을 따라가는 몰입형 체험으로 꾸며진다. 카르테논 신전, 홍대입구역 던전, 제주도 레이드 등 웹툰의 주요 무대를 공간으로 구현하고, 성진우의 명대사 "일어나라"를 외치며 그림자 병사를 소환하는 체험존도 마련된다.

또한 라이프 사이즈 피규어(성진우, 기사단장 이그리트, 개미왕 등), 파노라마 전투 영상, 무기 전시 등이 설치돼 팬들의 몰입감을 높일 예정이다. 전시 관람객 전원에게는 이름이 새겨진 '헌터증'이 증정되며, 한정 굿즈 판매 공간 '헌터 옥션', 세계관 콘셉트 카페, 캐릭터 포토존 등 부대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나혼렙'은 웹툰 흥행을 넘어 애니메이션과 게임으로 확장됐고, 배우 변우석 주연의 실사 드라마 제작까지 확정되며 글로벌 IP로 자리매김했다.

전시 주최 측은 "성진우의 성장 서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로, 원작 팬뿐 아니라 K-웹툰에 관심 있는 국내외 관람객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