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4.5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임영웅의 ‘넘사벽 클래스’…유튜브 30억뷰·아이돌차트 235주 1위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사진 | 임영웅 SNS

사진 | 임영웅 SNS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가수 임영웅이 유튜브와 아이돌차트를 동시에 장악했다. ‘국민가수’에 걸맞은 행보다.

최근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가 30억1679만회를 돌파했다. 이는 트롯 가수의 채널에서 찾아보기 힘든 기록으로, 이제는 장르를 넘어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수치다.

2011년 12월 개설된 채널에는 지금까지 856편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 가운데 2021년 공개된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 영상은 1억 뷰를 돌파하며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 조회수 1000만 뷰 이상을 기록한 영상도 무려 97편에 이른다.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히어로’, ‘미운 사랑’ 등 대표곡은 물론 커버곡, 콘서트 무대, 경연 클립까지 두루 사랑받으며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팬덤의 힘 역시 절대적이다. 채널 구독자 수는 173만 명으로, 충성도와 결속력을 보여주는 숫자다. 임영웅의 채널은 화려한 편집 대신 진심 어린 무대와 목소리로 팬들의 마음을 오래 붙잡으며, 기록은 곧 추억으로 쌓여가고 있다.

아이돌차트에서도 임영웅의 독주는 계속되고 있다. 29일 발표된 9월 4주차 평점랭킹에서 그는 32만4482표를 얻어 최다득표에 올랐다. 이로써 235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이어갔다. ‘좋아요’ 부문에서도 3만1790개로 최다를 기록, 팬덤의 막강한 저력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음원, 무대, 팬덤까지 모든 영역에서 정상에 선 임영웅은 최근 두 번째 정규앨범을 발표했다. 그리고 10월 인천을 시작으로 대구, 서울, 광주, 대전, 부산까지 이어지는 전국투어 ‘IM HERO’를 열고 팬들과 직접 만난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5. 5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