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뇌가 일상에 미치는 영향은?…국립부산과학관, '골때리는 뇌과학' 특별전

뉴시스 이아름
원문보기
내달 1일부터 12월21일까지 과학관 김진재홀
[부산=뉴시스] 국립과학관법인 공동특별전 '골때리는 뇌과학' 포스터. (그림=국립부산과학관 제공) 2025.09.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국립과학관법인 공동특별전 '골때리는 뇌과학' 포스터. (그림=국립부산과학관 제공) 2025.09.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이아름 기자 = 국립부산과학관(과학관)은 내달 1일부터 12월21일까지 과학관 김진재홀에서 국립과학관법인 공동특별전 '골때리는 뇌과학'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뇌가 우리의 일상에 미치는 영향을 체험형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다. 국립부산과학관, 국립대구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이 협력해 마련됐다. 지난 5월 대구에서 시작해 7월 광주를 거쳐 이번 부산 전시로 마무리된다.

전시는 인간의 뇌(1존), 뇌와 생활(2존), 뇌의 건강과 미래(3존) 등 3개 구역, 총 39종의 전시물로 구성된다.

1존에서는 물과 인간의 뇌 비교를 통해 뇌의 진화를 살펴보고 자극과 신호를 전달하는 신경세포 '뉴런'을 주제로 한 반응 속도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2존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뇌의 감정을 측정하고 롤러코스터 VR 체험으로 뇌가 스릴을 즐기는 순간의 반응을 살펴본다. 3존에서는 뇌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식단과 운동을 대화형 체험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과학관은 하루 5차례 전시 해설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복합 체험 공간 '크리에이티브 랩'에서는 뇌과학을 주제로 한 퍼즐, 보드게임, 메이커 체험 등을 제공한다.


관람료는 성인·청소년 6000원, 유아는 3000원이며 단체·우대 고객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부산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h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2. 2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3. 3김민재 퇴장 뮌헨
    김민재 퇴장 뮌헨
  4. 4트럼프 그린란드 나토 합의
    트럼프 그린란드 나토 합의
  5. 5광양 산불 진화율
    광양 산불 진화율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