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LCK 파이널' 첫 단일 챔피언 향한 '열전'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주환 기자]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첫 단일 시즌 우승자를 가리기 위한 결승전이 27일과 28일 이틀 간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 무대에서 펼쳐진다.

27일 결승 진출전에서는 kt 롤스터와 젠지가 맞붙고, 28일 한화생명 e스포츠가 진출전 승자와의 최종 대결을 벌이게 된다.

특히 한화는 지난해 경주에서 열린 LCK 서머 대회에서 우승한 '디펜딩 챔피언' 자격으로 타이틀 수성에 나선다. 인수 창단 이후 첫 결승전 직행으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지난해 한화는 결승 진출전에서 T1을 꺾은 데 이어 바로 다음 날 결승전을 치르며 쉽지 않은 일정을 소화했음에도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에는 플레이오프에서 승승장구하며 결승에 선착하는 등 페이스가 최고조에 올랐음을 과시하고 있다.



한화생명e스포츠 '디펜딩 챔피언 수성'

한화가 결승 상대로 기대하는 팀은 kt 롤스터. LCK컵을 포함해 올해 7번 맞대결을 펼친 결과 한화가 6승 1패로 크게 앞서 있기 때문. 최근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도 한 세트도 내주지 않으며 깔끔하게 승리했기에 심리적으로도 우위를 점하고 있다.


젠지 역시 해볼 만한 상대 전적을 보이고 있다. LCK컵 첫 경기에서 패배했지만 5전 3선승제로 치러진 플레이오프 2라운드와 결승전에서 모두 승리하면서 우승한 전력이 있다. 정규 시즌 5번의 맞대결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 LCK MSI 대표 선발전에서는 리버스 스윕을 당하기도 했지만, 피어리스 드래프트로 진행된 5전 3선승제 승부에서 젠지를 가장 많이 이겨본 팀이 한화라는 사실은 변함 없다.

여기에 결승전 무대까지만 오르면 패하지 않는 징크스를 갖고 있는 선수가 두 명이나 주전으로 뛰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미드 라이너 '제카' 김건우는 2022년 DRX 소속으로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해 '중꺾마'의 신화를 달성한 바 있고, 한화가 2024년 LCK 서머, 2025년 LCK컵과 퍼스트 스탠드를 우승할 때도 함께 했다. 서포터 '딜라이트' 유환중도 결승전 불패 신화를 자랑한다. 2023년 젠지 유니폼을 입고 스프링과 서머 결승에서 T1을 연파하면서 우승했고 2024년에는 한화로 이적, 김건우와 함께 우승 스토리를 써내려 간 바 있다.



7년 만에 결승 'kt 롤스터' VS 7스플릿 연속 진출의 '젠지'


kt 롤스터와 젠지의 상대 전적을 보면 젠지의 우세가 예상되고 있다. 올해 열린 정규 시즌 5번의 맞대결에서 젠지가 모두 승리했고, 레전드 그룹에 편성되며 치른 세 번의 맞대결에서도 한 세트도 내주지 않으며 셧아웃 시켰기 때문이다.

하지만 kt 롤스터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풀 세트 접전 끝에 젠지를 3대2로 꺾으면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경기할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만들어낸 바 있다. 이 경기에서 kt 롤스터는 베테랑 정글러 '커즈' 문우찬과 미드 라이너 '비디디' 곽보성이 맹활약하면서 젠지를 꺾는 선봉에 서기도 했다.

kt 롤스터가 젠지를 꺾는다면 2018년 LCK 서머 이후 무려 7년 만에 결승 무대에 오르게 된다. 2018년 서머는 현재 kt 롤스터의 사령탑을 맡고 있는 고동빈 감독이 선수로 우승을 차지한 마지막 대회다. 만약 젠지가 결승에 진출하게 된다면 2022년 LCK 스프링 이후 올해까지 7개 스프릿 연속 결승 진출이라는 초유의 기록을 세우게 된다.



결승전이 열리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내 인스파이어 볼룸에서는 팬 페스타가 함께 열린다. 대회기간 중 모두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운영되며, 경기 티켓이 없는 팬들도 팬 페스타 및 뷰잉 파티를 즐길 수 있다.

팬 페스타에서는 우리은행 업비트 포스코 등 LCK를 후원하는 9개 업체 뿐만 아니라 국가보훈부와 유니세프가 참여해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에 참가한 LCK 팀들의 전시관을 비롯해 무대 프로그램, 참여형 배틀 패스 프로그램이 등이 동시 운영돼 축제 분위기를 돋울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장동혁 쌍특검 수용
    장동혁 쌍특검 수용
  3. 3SSG 베니지아노 영입
    SSG 베니지아노 영입
  4. 4한덕수 내란 방조
    한덕수 내란 방조
  5. 5세네갈 징계 위기
    세네갈 징계 위기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