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대세 이어 ‘500만 팔로워’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 컴백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아뽀키. 사진 | VV엔터테인먼트

아뽀키. 사진 | VV엔터테인먼트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전 세계적으로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풍이 분 가운데, 국내 최초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가 다크 에너지로 팬심 정조준에 나선다.

아뽀키는 지난 26일 전 세계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Chemical(케미컬)’을 발매했다.

이번 신곡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싱글 ‘Super Duper Ride(슈퍼 두퍼 라이드)’ 이후 약 일 년 만에 선보이는 곡이다. 특히 워너뮤직코리아를 통해 전 세계에 유통되는 첫 작품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아뽀키의 ‘Chemical’은 EDM 팝과 댄스 장르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다크하면서도 다이내믹한 에너지가 결합된 사운드가 중독적이다.

아뽀키. 사진 | VV엔터테인먼트

아뽀키. 사진 | VV엔터테인먼트



신곡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금빛 로드에 화려한 불빛이 켜지며 시작, 운명적인 에너지와 사랑이 만나 내면의 힘이 각성되고 우주적 치유를 통해 다시 도약하는 여정을 담았다. 강렬한 조명이 장식된 로드와 어두운 도시의 극명한 대비로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 빛과 그림자 사이에서 일어나는 감정적 화학작용을 ‘Chemical’로 표현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국내 최초 버추얼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아뽀키는 지난 2021년 2월 데뷔 싱글 ‘GET IT OUT(겟 잇 아웃)’으로 데뷔했다. 독보적인 3D 캐릭터 비주얼과 트렌디하면서도 폭넓은 스펙트럼이 빛나는 앨범을 꾸준히 발표하며 500만 명의 SNS 팔로워를 비롯해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뽀키는 오는 10월18~19일 MBC 앞 상암문화광장에서 열리는 ‘MBC 버추얼 라이브 페스티벌 with 쿠팡플레이’에 오르며 활발한 컴백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