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목포시, 추석 맞아 전통시장 환급행사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정승현
원문보기
국산 농축수산물 구매 시 30% 환급
소비쿠폰·상생페이백과 시너지 기대
목포시가 추석을 앞둔 온누리상품권 환급 이벤트를 운영해 전통시장 소비가 늘 것으로 기대된다. 목포시 제공

목포시가 추석을 앞둔 온누리상품권 환급 이벤트를 운영해 전통시장 소비가 늘 것으로 기대된다. 목포시 제공


전남 목포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운영하며 지역경제 살리기에 나섰다.

시는 해양수산부 주최 '수산물 환급행사'에 동부시장·청호시장·중앙식료시장 등 3곳이,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농축산물 환급행사'에는 중앙식료시장·동부시장·청호시장·자유시장 등 4곳이 선정돼 전라권 최다 성과를 거뒀다.

수산물 환급행사는 내달 1~5일 동부시장, 청호시장, 중앙식료시장에서 진행되며, 수산물 구매 금액의 최대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3만4,000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6만7,000원 이상 구매 시 2만원이 환급된다.

같은 기간 열리는 농축산물 환급행사도 중앙식료시장, 동부시장, 청호시장, 자유시장에서 진행되며, 국산 농축산물 구매 시 동일한 환급 기준이 적용된다. 1인당 최대 2만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접수와 함께 2025년 9~11월 카드소비액 증가분을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주는 '상생페이백' 시기와 맞물리며, 지역 상권에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환급행사를 적극 홍보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산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설 명절과 가정의 날 등 특별전을 5차례 운영하며 약 12억원의 환급 실적을 기록, 전라권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정승현 기자 koei904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안보현 스프링피버
    안보현 스프링피버
  3. 3뉴진스 연탄 봉사
    뉴진스 연탄 봉사
  4. 4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