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자막뉴스] "스타벅스 자리까지 팝니다" 불꽃축제 명당 거래 '몸살'

SBS 김휘연
원문보기

내일(27일) 서울 여의도 한강 둔치에서 예정된 ‘2025 세계불꽃축제’

매년 이맘때 열리는 인기 행사로 올해도 백만 명 넘는 인파가 불꽃축제를 보기 위해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런데 올해도 어김없이 불꽃 축제를 앞두고 불꽃이 잘 보이는 자리를 두고 벌어지는 이른바 ‘명당 장사’가 논란입니다.

한강이 정면으로 보여 최고의 명당으로 입소문이 난 스타벅스 여의도 한강공원점.

스타벅스 여의도한강공원점측은 축제 당일 혼란을 피하기 위해 가게 안 좌석을 사전 예약제로 판매했습니다.

지난 22일 2인 기준 좌석을 10만~20만원에 판매했는데, 판매 개시와 동시에 전 좌석이 완판됐고, 중고 거래 플랫폼에는 거의 실시간으로 20만원짜리 자리를 30만원에 재판매하겠다는 게시글들까지 올라왔습니다.


누리꾼들은 인기 공연 티켓에 이어 불꽃 명당 자리에도 이른바 '꾼'들이 개입해 매크로를 돌리고 있다고 한탄했습니다.

주변 호텔 역시 비슷한 상황입니다.

불꽃이 잘 보이는 객실은 수십만 원에서 많게는 100만 원이 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근처 주차장 이용권을 유료로 판매한다는 게시물도 많고, 사람들이 대거 몰리는 공원 내 명당 자리를 대신 맡아주겠다는 게시글도 등장했는데, 돗자리 펴 미리 자리 확보해주는 데만 10만 원의 금액을 요구하면서 축제 당일 곳곳에서 얼굴 붉히는 상황까지 우려되고 있습니다.

해마다 한강 불꽃 축제를 앞두고 늘 같은 지적이 나오지만, 올해도 역시 이런 명당 웃돈 거래는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구성: 김휘연(인턴) / 영상편집: 최강산 / 디자인: 육도현 / 제작: 디지털뉴스편집부)

김휘연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차량 링거 의혹
    전현무 차량 링거 의혹
  2. 2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3. 3포항 스틸러스 신인 영입
    포항 스틸러스 신인 영입
  4. 4윤석열 부친 묘지 훼손
    윤석열 부친 묘지 훼손
  5. 5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